'2TV 생생정보' 우렁이 강된장 쌈밥, 담양 대전면 보자기…기다려야제맛(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입력
수정2019.07.01. 오후 7:07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TV 생생정보' 우렁이 강된장 쌈밥, 담양 대전면 보자기…기다려야제맛(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1일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기다려야 제맛' 코너를 통해 '담양 우렁이 강된장 쌈밥' 맛집이 소개됐다.

전남 담양군 대전면에 위치한 '보자기'가 이날 '우렁이 강된장 쌈밥' 대박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대기번호를 받으면서 30분 이상 기다리고 있는 손님들의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데, 주문을 하고나면 뚝배기에 담겨 나오는 우렁이 강된장과 함께 직접 텃밭에서 키우는 곰보배추를 비롯한 5가지 이상의 쌈채소가 함께 나와 푸짐한 한 상이 준비된다. 특히 푸짐하게 들어있는 우렁이는 커서 씹는 식감도 좋고, 강된장 역시 집에서 항아리에 재래식으로 담그면서 양파, 버섯, 삶은 메주콩 등의 다양한 재료를 함께 사용해 짜지 않으면서 담백한 맛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디지털편성부 multi@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