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성희롱 운전자 계약 해제…법적 조치 검토"

입력
수정2019.07.02. 오후 10:07
기사원문
이재민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승차 공유 서비스 타다가 자사 운전 기사들이 한 모바일 채팅 방에서 만취한 여성 승객 사진을 찍어 공유했다는 한 언론 보도 내용에 대해, "해당 기사는 계약 해제 조치가 됐다"며, "법적 조치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타다는 해당 기사가 "불특정 다수가 참여한 채팅 방에서 특정 이용자에게 상처와 피해를 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부적절한 발언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앞으로 기사 전원에게 성 인지 교육을 강화해 차별과 성희롱 없는 문화를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한 매체는 타다 운전 기사들이 지난달 29일 새벽 1시쯤 만취해 잠든 여성 승객 사진을 몰래 찍어 공유하고, 성희롱 발언을 주고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재민 기자 (epic@mbc.co.kr)

[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네이버 홈에서 [MBC뉴스] 채널 구독하기

▶ [엠빅뉴스] MLB 데뷔전 ‘완벽투구’ 선보인 ‘투타겸업’ 신인 맥케이..과연 ‘제 2의 오타니’가 될 것인가??

▶ [14F] 살충제 이겨낸 바퀴벌레의 초특급 진화

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