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SC리뷰] '라스' 오세훈→이광연, U-20 비하인드X절친 폭로전 (ft.이강인)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U-20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 황태현, 오세훈, 김현우, 최준, 이광연이 월드컵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3일 밤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는 'I LOVE U-20' 특집으로 꾸며져 U-20 월드컵 준우승의 주역 황태현, 오세훈, 김현우, 최준, 이광연 선수가 출연했다.

이날 선수들은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월드컵 비하인드부터 온갖 TMI를 대방출해 큰 웃음을 안겼다. 아르헨티나전에서 이강인의 크로스를 받아 헤딩슛으로 첫 골을 기록했던 오세훈은 "첫 골이 들어가는 순간 아무것도 안 보였다. 소리도 안 들렸다. 몇 초 지나고 강인이한테 달려가니까 그때서야 소리가 났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그러나 "이후로 이강인이 생색을 냈다. 용돈과 맛있는 거 사달라고 요구했다"고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를 듣고 있던 최준은 오세훈에 대한 서운함을 토로했다. 16강 한일전에서 오세훈은 최준의 도움으로 마지막 결승 골을 터트려 팀의 승리를 이끈 바 있다. 이에 대해 최준은 "오세훈이 골을 넣은 후 날 무시한 채 이강인한테만 뛰어갔다"며 "보통 손짓도 해주고 하는데 그런 것도 없이 자기 혼자 심취했다"고 저격했다. 하지만 오세훈은 "아무 소리도 안 들렸다"고 해명했다.

오세훈은 세네갈전 승부차기 당시를 떠올리기도 했다. 그는 "처음에 못 넣은 줄 알고 아쉬워하고 졌지만 잘 싸웠다고 생각했다. 근데 두 번째 기회가 왔을 때 이건 기회다. 이거 넣으면 영웅이겠다 싶었다"며 "운도 좋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광연이를 믿었다. 광연이가 막아줄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자 이광연은 "그때 세훈이가 자신 없어 보이길래 골키퍼는 어차피 양쪽으로 뛸 수밖에 없으니까 가운데로 세게 차라고 했다. 경기 이후 인터뷰 때 그 얘기를 말했더니 세훈이가 다음날 '내가 한 거로 해야지 그걸 왜 말하냐'고 하더라"고 폭로했다. 이에 오세훈은 "그 영향도 있었다. 그렇지만 난 원래 가운데로 차려고 했다"고 반박했고, 이광연은 "세훈이가 골 넣고 나한테 엄지를 치켜세우는데 왜 했겠냐"며 신경전을 벌여 폭소케 했다.

또 이광연은 유니폼을 입에 문 세리머니에 대해 "대한민국 축구가 세계에서도 놀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어서 마크를 보여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최준은 "과하다고 생각했다. 솔직히 자기가 빛이 나는 걸 아니까 나대고 있다고 생각했다. 어깨 좀 올라갔다 싶었다"고 독설하며 현실 친구다운 모습을 보였다.

그런가 하면 최준은 에콰도르와의 4강전에서 골을 넣은 당사자인 자신보다 이강인에게 더 많은 이목이 쏠린 것에 대해 서운함을 드러내며 "경기 끝나고 영상을 봤는데 나보다 강인이가 더 많이 나왔다. 계속 봤는데 강인이가 나와서 그만 봤다"고 말했다.

김현우는 결승전 당시 옐로카드를 주는 주심에게 애교를 부리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가 된 것에 대해 "예뻐해 주셔서 감사하지만 그 프리킥이 실점으로 연결됐다. 나한테는 보고 싶지 않은 장면이다"라며 "경기 초반이었고 카드 받게 되면 수비수로서 부담이었다. 그래서 한 번 봐달라고 했던 거다"며 솔직한 심정을 털어놨다.

이광연은 결승전에서 진 후 이강인의 위로 때문에 눈물을 멈출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경기 후 코치진의 고생했다는 말에 울컥 차올랐다. 이제 마지막이구나 싶어서 많이 울었는데 강인이가 '은메달 딴 것도 잘 한 거다. 시상식 올라갈 때만큼은 웃으며 올라가자'라고 해서 눈물이 멈췄던 거 같다"고 밝혔다. 이어 이광연은 결승전 패인 중 하나를 체리 주스로 꼽으며 "심리인지 모르겠는데 체리 주스가 근육 회복과 숙면에 도움이 됐다. 경기마다 챙겨 마셨는데 결승 이틀 전에 원액을 구하지 못해서 다른 거 마셨는데 효과가 없었다"고 털어놨다.

선수들은 앞서 이강인이 엄원상과 전세진 빼고는 모두 비정상이라서 누나에게 소개시켜주지 않겠다고 한 발언에 대해 내심 서운함을 드러냈다. 특히 김현우는 "기대를 했다. 그래도 난 반듯한 이미지라고 생각했다"고 토로했다. 황태현도 "나도 바로 물어봤더니 난 세 번째였다고 하더라"면서 "원상이는 조용하고 바른 친구다. 세진이는 잘생겨서 뽑지 않았을까 싶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오세훈은 "굉장히 재미가 없다"고 깨알 공격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김현우는 여동생이 있다면 누굴 소개해주고 싶냐는 질문에 "오세훈만 아니면 다 된다. 내가 폭로할 게 많은데 그러면 은퇴식을 해야 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날 선수들은 절친다운 거침없는 폭로전을 펼치며 숨겨둔 예능감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에 MC들마저도 "우리가 공격할 필요가 없는 팀이다"라며 감탄했다.

supremez@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