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서울 신사역 건물 붕괴…“사망 1명 구조 3명”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뉴시스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신사역 부근에서 철거 중인 5층짜리 건물의 외벽이 붕괴되는 사고로 여성 1명이 사망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23분경 서초구 잠원동 신사역 인근에서 철거 작업 중인 건물 외벽이 붕괴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당국은 신고 접수 4분 뒤인 오후 2시 27분경 현장에 도착해 구조작업을 벌였다.

사고 발생 직후 두부 출혈을 보인 60대 여성 등 2명은 시민들의 도움으로 구조돼 순천향 병원으로 이송됐다.

(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신사역 인근의 5층 건물 외벽이 붕괴돼 소방대원들이 건물에 깔린 인명 구조작업을 하고 있다. 2019.7.4/뉴스1


소방당국은 건물 잔해에 깔린 차량에 사람 2명이 갇혀 있다는 제보를 받고 계속 구조작업을 벌였다.

두 사람 중 남성 탑승자는 무사히 구조돼 병원으로 후송됐다. 그러나 여성 탑승자는 오후 6시 35분경 숨을 거둔 것으로 확인됐다.

이로써 현재까지 파악된 인명피해는 사망자 1명, 구조자 3명이다.

소방당국은 인명 구조 등이 완료되는 대로 정확한 붕괴 원인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 동아일보 단독 뉴스 / 트렌드 뉴스

▶ 네이버 홈에서 [동아일보] 채널 구독하기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