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다시보기] 류현진 메이저리그 첫 완봉승(2013)

입력
수정2019.05.29. 오전 7:29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뉴스투데이]2013년 오늘 LA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메이저리그 진출 후 첫 완봉승을 따냈습니다.

볼넷 없이 안타 2개만을 허용한 말 그대로 '완벽투'였습니다.

[류현진/LA 다저스 투수(2013년 5월 29일 뉴스데스크)]
"이렇게 빠른 시일 내에 완봉을 할 줄 몰랐는데 이런 기록을 빨리 세워서 정말 좋고…"

류현진의 완봉승은 우리 선수로는 역대 세 번째.

메이저리그 데뷔 첫해 완봉승은 한국 선수로는 처음이었습니다.

[돈 매팅리/당시 LA 다저스 감독]
"99마일의 강속구를 던지는 투수가 아니라 여러 가지 구종을 자유자재로 섞어 던지는 예술가입니다."

2006년 한화 이글스에 입단한 류현진은 신인왕과 정규리그 MVP를 프로야구 사상 최초로 동시에 석권했습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는 첫 올림픽 금메달에 기여했고, 2012년 말, 계약기간 6년 총액 3600만 달러를 받고 처음으로 KBO리그에서 메이저 리그에 직행하는 선수가 됐습니다.

[류현진/당시 한화 이글스 투수(2012.11.10 데스크)]
"저도 굉장히 놀랐었고요. 그 정도까지는 (금액이) 안 나올 줄 알았는데…"

류현진은 데뷔와 함께 팀의 간판 투수로 자리 잡았지만 2015년 어깨 수술을 받으며 길고 지루한 재활에 들어갔습니다.

부상과 복귀를 반복하던 그는 지난해 평균자책점 1.97로 몬스터의 부활을 알렸습니다.

올해 3월에는 개막전 첫 승을 따냈고 5월 마침내 빅리그 진출 후 2번째 완봉승을 거뒀습니다.

어깨수술 후 폭발적인 강속구는 잃었지만 완벽한 제구력으로 또다시 메이저리그를 평정한 류현진.

팬들은 시련을 딛고 일어선 부활투에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 다시보기였습니다.

김정현 기자

[저작권자(c) MBC (http://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네이버 홈에서 [MBC뉴스] 채널 구독하기

▶ [엠빅뉴스] (*감동주의) 4시간 달려와 응원한 ‘단 한명의 팬’.. 그가 왈칵 눈물을 쏟은 까닭은?

▶ [14F] 운동 & 기부도 하고, 김연우·마마무도 보고! 일석삼조 기부 페스티벌

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