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등 경기 10개시에 폭염경보 확대발령…최고 35도

입력
수정2019.07.05. 오전 11:30
기사원문
권준우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수원=연합뉴스) 권준우 기자 = 수도권을 중심으로 올해 첫 폭염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경기도 10개 시에 폭염 경보가 추가 발령됐다.

'도로 열기 식히는 물줄기'[연합뉴스 자료사진]


수도권기상청은 5일 오전 11시를 기해 동두천, 포천, 양주, 의정부, 파주, 수원, 성남, 용인, 이천, 안성 등 10개 시에 내려졌던 폭염주의보를 폭염경보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앞서 기상청은 이날 오전 10시를 기해 가평, 고양, 구리, 남양주, 하남, 여주, 광주, 양평 등 8개 시·군에 폭염경보를 발표한 바 있다.

이로써 도내 폭염경보가 발령된 곳은 18개 시·군으로 확대됐다.

나머지 13개 시·군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효돼 있다.

폭염 경보는 낮 최고기온이 35도 이상인 상태가 이틀 이상 지속할 것으로 예상할 때, 폭염주의보는 낮 최고기온이 33도 이상인 날씨가 이틀 이상 지속할 것으로 예상할 때 각각 발효한다.

이날 오전 11시 현재 최고기온은 고양 32도, 의왕 32도, 포천 32도, 안성 31.9도, 수원 30.7도, 용인 30.6도 등이다.

기상청은 이번 더위가 장마전선이 북상하는 오는 8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기상청 관계자는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일부 지역에선 영상 35도가 넘는 폭염이 올 수 있다"며 "노약자와 어린이는 낮 시간 외출을 삼가고 건강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stop@yna.co.kr

▶확 달라진 연합뉴스 웹을 만나보세요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 ▶뭐 하고 놀까? #흥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