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 여아 물어뜯은 폭스테리어…견주 “우리 개는 안 문다”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SBS ‘8시 뉴스’ 화면 캡처)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35개월 된 여자아이의 허벅지를 물어뜯는 폭스테리어 견주가 평소 “우리 개는 안 문다”는 등의 말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1일 경기도 용인시 한 아파트 복도에서 4세 여아가 같은 아파트 주민이 키우는 12㎏짜리 폭스테리어에게 허벅지를 물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개는 이 전에도 계속해서 사람을 공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 주민들은 견주의 태도에 분노하고 있다. 견주가 매 사고 때마다 입마개 착용을 약속했지만, 약속을 지키지 않은 적이 더욱 많다는 것이다

SBS 보도에 따르면 이 폭스테리어는 올해 1월 같은 아파트에 사는 초등학생의 성기를 무는 등 수차례 주민들을 공격했다. 계속해서 사람을 공격함에 따라 주민들의 항의가 쏟아졌고 견주는 입마개 착용을 약속했었다. 그러나 지난달에도 입마개를 하지 않고 나왔다가 사고가 발생했다. 또 지난 1일에도 입마개를 하지 않은 채 지하 주차장을 걷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 견주 A씨는 “너무 오랫동안 차고 있어서 불쌍해서 이렇게 살짝 빼줬다. (입마개를) 빼고 지하 1층 가서 보니까 아무도 없고 한산했다”라고 SBS에 해명한 바 있다. A씨는 또 평소 주민들에게 “우리 개는 안 문다. 우리 개가 아이들을 좋아한다”라는 등의 말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반려견 관리를 소홀히 해 여아를 다치게 한 혐의(과실치상 혐의)로 A씨를 조사 중이다. 경찰은 추가 피해 사실을 조사한 뒤 A씨를 입건할 방침이다.

장구슬 (guseul@edaily.co.kr)

네이버 홈에서 ‘이데일리’ 뉴스 [구독하기▶]
꿀잼가득 [영상보기▶] ,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