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주 박사가 소개하는 ‘똑똑한 구매 현명한 조리 안전한 보관’

입력
수정2018.04.05. 오전 10:58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수많은 식재료, 과연 각종 첨가물과 위험 요소로부터 안전할까? <기분좋은 날>, <내몸플러스>, <여유만만> 등에 출연하여 식품과 영양에 관한 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전형주 박사가 한국인의 밥상에 오르는 식재료 103가지를 다룬 실용서 ‘똑똑한 구매 현명한 조리 안전한 보관’을 출간했다.

이 도서는 식재료를 올바르게 구매하는 방법, 건강하게 조리하는 방법, 위험 요소로부터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을 사진 자료와 함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복잡하지 않은 방법으로 훨씬 더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식재료를 크게 가공식품과 비가공식품으로 나누고 가공식품의 경우 사용되는 식품첨가물의 용도, 문제점, 주의 사항과 함께 첨가물 섭취를 줄일 수 있는 구매법과 조리법을, 비가공식품의 경우 각 식재료의 영양소, 효능과 함께 식재료 간 궁합에 관한 내용을 담아 식재료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준다.

부수적인 식품 상식도 유용하다. 소비자가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식품라벨 정확히 보는 법, 장 볼 때 유용한 앱 소개는 물론 ‘흑설탕이 백설탕보다 건강할까?’, ‘제로칼로리 음료는 정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까?’와 같이 대중에게 당연하게 여겨지던 정보를 바르게 알려주는 내용도 눈길을 끈다. 전형주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들이 지금보다 훨씬 더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 책의 저자인 전형주 박사는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영양학을 새로운 분야에 응용하고 싶어 좀 늦은 나이에 피부미용을 전공하여 미용예술학 박사 학위를 추가 취득했다. 서일대 식품영양과 교수를 거쳐 장안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로 재직했다. 현재는 <한돈자조금> 명예 홍보대사, <한국교직원공제회> 자문위원으로 활동중이다. KBS <여유만만>, MBC <기분 좋은 날> 채널A <내몸플러스>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저서로는 『비우고 뒤집고 채우다』 『식사 요법(공저)』 『체형 관리학』 『병원 코디네이터(공저)』 『알기 쉬운 피부미용과 영양』 『한국 음식의 조리 과학(공저)』 등이 있다

또한 공동저자인 박현경 박사는 연세대학교 대학원 식품영양학 박사 출신으로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객원교수, 우송대학교 외식조리학과, 국제한식조리학교 강사로 활동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