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시간 텔미 분석, "'태을미'는 작자미상 향가?"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국어시간 텔미 분석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국어시간 텔미 분석 게시물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국어시간 텔미 분석'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 사진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은 국어시간의 수업내용이 적힌 칠판을 찍은 것으로 원더걸스의 '텔미'를 재치있게 풀이해놨다.

먼저 '텔미'를 작자 미상 향가 '태을미(太乙米)'라고 분류했고 "임이 날 사랑하고 기뻐하는 마음"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이어 가사 중 '어머나'에는 영탄법과 반복법이 들어가있으며 '태을미 태을미 태태태태태 태을미'라는 후렴구는 '쌀이 크다 크크크크크다 쌀 크다'라고 해석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외에도 '다시 한 번 말해봐'라는 가사는 '믿을 수 없는 화자의 심정을 나타낸다'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국어시간 텔미 분석을 접한 누리꾼들은 "국어시간 텔미 분석, 태을미가 대박이다", "국어시간 텔미 분석, 제대로 분석했네", "국어시간 텔미 분석,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지드래곤 분홍머리, "머리가 빗기기는 할까?"

김민지 아나운서 의상 논란, '흰 바지 사이로 속옷이?'

박태환 쑨양 대기실, 쑨양 "눈치보다가 악수 성공"

자기 전 휴대폰 공감, "만화 속 주인공은 바로 나?"

솔로의 패기, "'트윈소다'는 콧구멍으로 먹어야 제맛?"

조세일보 / 황태문 기자 taemuni@joseilbo.com

조세뉴스의 리더 ⓒ조세일보(주) www.joseilb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