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시간 텔미 분석, 원더걸스도 웃고갈 '태을미'

입력
수정2012.08.08. 오전 10:15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국어시간 텔미 분석(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국어시간 텔미 분석, "센스 대박"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걸그룹 원더걸스의 히트곡 '텔미'를 작자미상의 향가로 분석한 국어시간 칠판 내용이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국어시간 텔미 분석'이라는 제목으로 2007년에 촬영된 것으로 추정되는 '텔미 분석' 포착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 속 칠판에는 '텔미(Tell me)'는 '태을미(太乙米)'라는 작자미상의 향가로 분류해 "임이 날 사랑하고 기뻐하는 마음"이라는 주제의 향가라고 소개한다.

'너'는 임이고 '날'은 화자, '좋아'는 반복법, '어머나'는 영탄법 등의 구체적인 어구풀이가 인상적인 이 강의는 '다시 한 번 말해봐'라는 가사가 믿을 수 없는 화자의 심정을 나타낸다고 분석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태을미 태을미 태태태태래태을미'라는 후렴구를 '쌀이 크다. 크크크크크크다 쌀 크다'로 해석한 점도 웃음 포인트다.

'국어시간 텔미 분석'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이런 거 만드는 사람 정말 대단한 듯"(@mig**), "장하다 이 땅의 수험생들"(@cjh**), "이래서 언어영역 몇 등급 나왔나요"(@jud**)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장인서 기자 en1302@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 은메달 딴 '박태환' 집에 갈 수 없다니…'충격'

▶ "일반인 남편까지" 한성주 충격적 과거 대체…

▶ 금메달 딴 '양학선' 벌써부터 번 돈이 '충격'

▶ 인삼 다당체 진산 항암면역 증강작용 탁월! 암극복!!

▶ '하하-안혜경' 참 오래 만나다 헤어지더니…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