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왓쳐' 인물관계도 및 줄거리…'왓쳐' 무슨 뜻?

디지털편성부02 multi@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OCN '왓쳐' 홈페이지 캡처. OCN '왓쳐' 홈페이지 캡처.

6일 첫 방송한 OCN 드라마 왓쳐(WATCHER)가 화제인 가운데 인물관계도와 줄거리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왓처'는 비극적인 사건으로 인해 인생이 무너진 세 남녀가 경찰 내부 비리조사팀이 되어 권력의 실체를 파헤치는 심리스릴러 드라마다.

도치광(한석규 분)은 수사팀 엘리트였다가 비극적인 사건을 겪으며 경찰 내부의 비리의 위험과 감찰에 대한 절실함을 깨닫고 경찰의 불법을 파헤치는 감찰4반 반장이다.

도치광은 광역수사대 반장 장해룡과 과거 동료라는 인연으로 묶여있다.

김영군(서강준 분)은 내면에 따뜻한 성격을 갖춘 열혈파 순경이지만 비리 경찰로 낙인 찍힌 아버지가 주홍글씨로 남아 있다. 과거 특전사에서 인정받는 군인이었지만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경찰이 됐다.

변호사 한태주(김현주 분)은 김영군의 아버지 사건을 맡은 검사 출신 범죄자 전문 인기 변호사다. 과거 신참 검사 시절 김영군의 아버지 사건을 맡으며 능력을 증명해 보이기 위해 무리해서 수사를 진행했다. 7년 후 이 사건에 의문을 품고 재수사를 진행하지만 강도에게 사고를 당하고 해외로 떠난다.

몇년후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범죄자 저문 변호사 사무실을 차린 후 도치광, 김영군과 재회 한다.

감찰반장 도치광, 한태주 변호사와 교통계 순경 김영군은 15년 전 일어난 한 사건으로 묶여있다.

한편, 'WATCHER (왓쳐)'는 '연구가', '관찰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방송은 토·일요일 오후 10시 20분에 방영된다.

디지털편성부 multi@

관련기사

라이브리 댓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