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각종 해충으로부터 식중독 및 바이러스 유의 해야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파리, 바퀴벌레 등 각종 벌레로 인해 고충을 겪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장마철을 앞두고 습기가 많아지면서 여러 가지 해충들이 실내로 유입되어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초래하고 있다. 특히 대표적으로 바퀴벌레는 지구가 멸망하지 않은 이상 인간과 공생해야 하는 해충이다. 요즘 시기에는 식중독 및 바이러스의 매개체로 온갖질병을 전파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이로 인해 고충을 겪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포털 사이트를 통해 ‘바퀴벌레 없애는 법’, ‘바퀴벌레퇴치’, ‘방역업체’ 등을 검색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소비자 피해 또한 발생하고 있다. 방역업체를 불렀더니 선급만 받고 연락두절 되기도 하고 엉터리 시공으로 오히려 피해를 키웠으며 의무법정소독시설 인데도 불구하고 방역소독을 실시 하지 않아 옴, 빈대 등 화를 키우는 경우도 적지 않다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전국 방역서비스 센터를 갖춘 방역업체 그린라인은 최근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그린라인 임우중 대표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새벽에도 수요가 상당해 전국 24시간 상담, 출동대기를 갖추고 있으며 각종 해충들을 유인하는 장치 포충기의 경우 공장과의 대량생산주문으로 타사 방역업체 대비 50%미만에 설치시공을 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임 대표는 “가성비 최고인 기업, 만족하는 기업, 누구나 소개해줄수 있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의학서적, 해충관련서적 등 꾸준히 연구하여 소비자들에게 진단부터 예방법까지 안내 할수 있도록 각 센터를 매일 멘토링 및 점검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미국발 빈대 일명 베드버그와 옴 진드기, 권연벌레 등 성행하여 임 대표는 ‘특수해충팀을 별도로 두어 환자들의 심리적상태’를 고려한 방역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현재 산후조리원, 어린이집, 호텔, 요양시설, 병원, 가정집 등에 다양하게 방역소독 시공을 하고 있으며 특히 면연력이 약한 노년층이나 유아층이 있는 고객에게는 친환경 악취제거, 살균 및 향균 작용이 있는 피톤치트 연무서비스를 혜택을 제공한다.

그린라인 측은 3년이내 99% 폐업률을 보이는 해충방제업에서 그린라인은 전국 거점 지역의 지사 운영이 안정화 단계를 넘어섰고 입소문으로도 꾸준히 매년 가파른 성장세로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린라인 해충방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대표 고객선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뉴스팀 기자(sbscnbcnews@sbs.co.kr)


☞ 의견 있는 경제채널 SBSCNBC [홈페이지]

☞ 경제를 실험한다~ #머니랩 [네이버 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