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왕 아무나 하냐?
찜하기

토론왕 아무나 하냐?

  • 저자
    김성준
  • 그림
    김영곤
  • 출판
    아주좋은날
  • 발행
    2017.05.25.
책 소개
토론이 재미있는 이유를 제대로 알려줄게! 수인이네 반 아이들과 선생님은 학급회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가 학급 헌법을 만들어 보자는 의견을 모은다. 학급 헌법을 만들면서 토론의 재미를 맛보기 시작한 아이들은 ‘초등학교에 매점이 필요한가?’에 대한 찬반 토론도 해 본다. 그리고《흥부전》을 읽고 나서 ‘망한 놀부가 흥부를 찾아가 도움을 요청할 권리가 있는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서로 경쟁하지 않는 토론 중에서 ‘질문이 있는 서울형 토론 모형’을 시도해 본다. 『토론왕 아무나 하냐?』는 교실 속에서 벌어지는 유쾌한 이야기를 통해 토론은 마냥 어렵고 재미없다는 아이들의 잘못된 생각을 바로잡아준다. 유쾌하고 발랄한 수인이네 반 아이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토론의 여러 가지 형식을 저절로 알게 되고, 각각 어떻게 다르고 어떤 재미가 있는지를 깨닫게 된다. 따라서 토론에 대한 지식이나 정보를 얻겠다고 딱딱한 설명이나 책을 읽을 필요가 없다.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어린이 교양
  • 쪽수/무게/크기
    144376g170*224*20mm
  • ISBN
    9791187743095

책 소개

토론이 재미있는 이유를 제대로 알려줄게!

수인이네 반 아이들과 선생님은 학급회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가 학급 헌법을 만들어 보자는 의견을 모은다. 학급 헌법을 만들면서 토론의 재미를 맛보기 시작한 아이들은 ‘초등학교에 매점이 필요한가?’에 대한 찬반 토론도 해 본다. 그리고《흥부전》을 읽고 나서 ‘망한 놀부가 흥부를 찾아가 도움을 요청할 권리가 있는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서로 경쟁하지 않는 토론 중에서 ‘질문이 있는 서울형 토론 모형’을 시도해 본다.

『토론왕 아무나 하냐?』는 교실 속에서 벌어지는 유쾌한 이야기를 통해 토론은 마냥 어렵고 재미없다는 아이들의 잘못된 생각을 바로잡아준다. 유쾌하고 발랄한 수인이네 반 아이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토론의 여러 가지 형식을 저절로 알게 되고, 각각 어떻게 다르고 어떤 재미가 있는지를 깨닫게 된다. 따라서 토론에 대한 지식이나 정보를 얻겠다고 딱딱한 설명이나 책을 읽을 필요가 없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토론이 얼마나 재밌고 짜릿한데!”
학급회의도 싫다던 아이들이 확 달라졌어요!

교실 속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읽다 보면
여러 가지 토론 방법을 저절로 알게 되는 창작 동화책!

1. 토론이 어렵고 재미없다는 건 잘못된 오해야!

“난 토론 시간만 되면 머리에 쥐가 나.”
토론이라고 하면 무조건 싫다는 아이들이 많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물어보면 “토론은 심각하고 어려워요”, “토론은 꼭 지켜야 할 형식이 있잖아요”, “전 논리적으로 말을 잘 못해요”라는 대답이 많이 나온다.
창작동화《토론왕 아무나 하냐?》는 교실 속에서 벌어지는 유쾌한 이야기를 통해 토론은 마냥 어렵고 재미없다는 아이들의 잘못된 생각을 바로잡아준다. 저자는 “토론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친구들은 토론 과정에서 맛볼 수 있는 짜릿한 재미를 아직 느끼지 못한 탓이 크다. 상대방의 주장에 논리적으로 반박하고 서로의 의견을 모으는 과정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토론의 재미를 맛본다면 생각이 바뀔 것이다”라며 현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2. 토론왕이 되고 싶다면 꼭 한번 읽어봐!
토론 주제라고 하면 심각하거나 특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이 많은데, 잘못된 오해이다. 하굣길에 친구들과 어떤 간식을 먹을지를 놓고 토론을 벌일 수도 있고, 가족 여행지나 외식 메뉴를 놓고 식구들이 토론을 할 수도 있다. 이와 같이 토론은 일상생활에서부터 나랏일에 이르기까지 존재하지 않는 곳이 없고, 수많은 문젯거리에 좋은 해법을 제시해 주는 방법이기도 하다.
이 책에 나오는 아이들은 재미있는 토론 주제를 찾아내고, 궁금한 것들을 알아내가 위해 서로 의논하고 공동의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 회의를 열어 결정해야 할 것을 하지 않았다가 곤란한 상황에 빠지기도 하고, 그 어려움을 토론을 통해 해결하기도 한다. 그 속에서 열띤 토론의 짜릿함을 맛보고, 경쟁 대신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된다.
토론이 어렵다고 생각하거나 토론왕이 되고 싶은 아이들이 있다면 꼭 한번 읽어봐야 할 책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1장 떡볶이 집에서 열린 정상회담
2장 3월에 일어난 중요한 사건
3장 토론 시간에 우리는 어땠을까?
4장 최고의 학급 헌법 만들기
5장 밥도 없고 고기도 없어 서러워
6장 찬반 토론이 얼마나 짜릿한데!
7장 놀부가 흥부에게 도와 달라니 말이 돼?
8장 떡볶이 집의 토론왕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작가 소개

정보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레이어닫기
김성준
글작가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고 글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지은 책으로 『한국사 꼬리잡기 101』, 『오늘도 축구하기 힘든 날』, 『이해력이 쑥쑥 교과서 고사성어·사자성어 100』, 『토론왕 아무나 하냐?』, 『아슬아슬 신기한 지형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김영곤
그림작가
디지털 펜슬과 물감으로 그림 그리는 사람. 인천에서 태어났으며 대학과 대학원에서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그리는 일이 좋아 잘나가는 디자인프로덕션의 CEO를 과감히 내려놓았습니다. 홍익대와 남서울대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강의했고, 한동안 유럽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 국내에 소개하는 일을 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그림책을 비롯해 어린이 간행물 작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인천에 마련한 개인 작업실에서마음껏 물감 칠하며 개인전 준비와 작품 활동에 전념하고 있습니다.어린이를 위한 도서로 『숙제 귀신을 이긴 아이』, 『1학년은 너무 힘들어』, 『수리수리마수리 암호 나라로』, 『욕심이 왜 나빠요?』, 『라쌤 껌딱지』, 『겨울이 사라졌다』, 『미래가 온다, 우주 과학』, 『동물이라서 안녕하지 않습니다』 등이 있으며, 이외에 다양한 그림책과 학습 단행본 작업물이 있습니다.

판매처

전문 서점 4
정보
도서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서점입니다.
레이어닫기
목록보기
일반 쇼핑몰 84
목록보기

쇼핑몰에서 정확한 가격과 상품정보를 확인하세요!

신고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신고
판매처 더보기

작가 소개

정보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레이어닫기
김성준
글작가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고 글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지은 책으로 『한국사 꼬리잡기 101』, 『오늘도 축구하기 힘든 날』, 『이해력이 쑥쑥 교과서 고사성어·사자성어 100』, 『토론왕 아무나 하냐?』, 『아슬아슬 신기한 지형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