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나스닥, 뉴욕증시의 상폐조건은 뭔가요?

코스피, 코스닥도 관리종목지정 및 상폐조건이 있잖아요


해외투자도 해보고싶은데

미국 주식시장인 나스닥과 뉴욕증시의 관리종목지정 및 상폐 조건을 알고싶습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9
  • 채택률94.7%
  • 마감률94.7%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7.07.06 조회수 1,384
질문자 채택
2번째 답변
cent****
채택답변수 20
중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계량분석 전문 주식학개론입니다.

NYSE/나스닥 상폐조건

1.종가기준으로 30거래일동안 주가 1달러 유지 못하는 주식에 대해서
나스닥은 Deficiency Notice (상장유지 불충분 통보) 를 보내게 됩니다. 


2. 통보를 받은 회사는 4일이내에 8-k(분기보고서)를 나스닥에 제출하거나 혹은 불충분 통보 받은 사실을 언론에 공개해야합니다. 

3. 이때로부터 180일동안 이 회사는 주가가 1$이하로 떨어지지 않아야한다는 경고를 받고
10거래일 동안 유지해야합니다. 유지여부에따라 후에 있을 상폐심의 위원회가 나중에 있을 판단에 영향을 줍니다.


4. 만약 회사가 시총이 100만달러 넘으면 (계열사에 잡힌것이 아닌) 상장유지 조건에 부합되는데 이를 두번째 심사기간(cure period)이라고 해서 180일간 동안의 회생기회르 받는데 이 조건에 부합하려면 회사가 먼저 나스닥에 불충분 조건 통보에대해 나스닥에 재심요청을 해야함. 나스닥은 나스닥의 재량으로 이 불충분조건을 해소할 수 있는지 검토합니다. 회사로서는 상장유지 시간을 버는셈입니다.


5. 만약 회사가 최소 기준을 맞추는데 실패하면 나스닥은 상폐통보하며 4영업일이내에 공표해야합니다. 회사는 이제 Hearings Panel 이라고 하는 상폐 심의 위원회에 호소를 하는 단계를 남겨둡니다.


6. 위원회 열리는동안 회사는 7일간 상폐를 중지하는 효력을 얻으며 자구책과 법정관리 그리고 쇄신안들을 제출하며 위원회에 호소하게 됩니다. 위원회는 회사의 재무상태, 이전 주식 가격과 일반적인 시장 견해등을 곁들여 판단합니다. 


7. 위원회가 상폐 여부를 결정합니다. 


아래 네임테그를 통하여 한국주식 시황도 한번 둘러보세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