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김용남 발음대로 어떻게쓰나요.. 용짜가.. - ㅅ-;;

김 용 남..

 

kim yo'ung nam 이게 맞나요..?

 

위에는 영인데.. 저기 영어사이에 '< 표시 부트면.. 용이라고;;하던데;       

아니면

 

kim yong nam 이게 맞나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8
  • 채택률90.9%
  • 마감률100.0%
닉네임bk****
작성일2005.09.29 조회수 587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hi****
채택답변수 9,954받은감사수 4
달신
프로필 사진

번역, 통역 83위, 영어문법, 국어 어원, 어휘 8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Gim Yongnam

입니다. Gim 대신 관용적으로 Kim을 쓰기도 합니다.

그리고 영어가 아니라 로마자로 한국어를 표기하는 것입니다. 영어는 로마자로 표기하는 수많은 언어 중의 하나일 뿐입니다.이렇게 한국인 이름을 로마자로 표기한다고 절대로 영어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세계인들이 알아보도록 표기만을 로마자로 바꾼 한국어일 뿐입니다. 그리고 영어는 영어 나름대로의 철자법이 있듯이 한국어는 한국어 나름대로의 로마자 철자법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입니다. 그리고 이들을 읽으려면 먼저 해당 언어를 알아야 합니다. 영어를 배우기 전에는 절대로 영어 읽지 못합니다. 마찬가지로 한국어를 배우기 전에는 로마자로 표기한 한국어를 제대로 읽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먼저 남들에게 이것을어떻게 읽을지 가르쳐 줘야 합니다. 모든 것을 영어로 기준하지 마십시오. 영어는 로마자로 표기하는 언어의 하나일 뿐입니다.그리고 이러한 로마자 표기는 세계 어디서나 통용됩니다.
출처국어의 로마자 표기법(http://www.korean.go.kr/000_new/50_roll_rome.htm#)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