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의 줄거리 적어주세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29
  • 채택률100.0%
  • 마감률100.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5.11.17 조회수 11,793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현성유리유하
채택답변수 3,884받은감사수 1
별신
프로필 사진

성악, 오페라음악 3위, 교통, 길찾기, 이탈리아어 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반갑습니다.


365BEST입니다.


줄거리

[제1막] 알마비바(Almaviva) 백작은 아름답고 돈 많은 로시나(Rosina)에게 청혼하고 싶어 안달이지만, 로시나의 후견인인 늙고 치사한 의사 바르톨로(Bartolo) 때문에 접근조차 못한다. 더구나 백작은 로시나가 자기 신분을 보고 사랑을 결심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 백작의 소원이 이루어지도록 돕는 사람은 백작의 오랜 친구이자 전속 이발사 피가로(Figaro)다. 만능 재주꾼이며 수완 좋은 피가로의 아리아 「나는 이 마을의 만능 재주꾼」은 그가 얼마나 유쾌하고 능력 있는 인물인지를 잘 표현한 곡이다. 한편 로시나의 후견인 바르톨로는 로시나가 유산으로 받은 돈이 탐나 노골적으로 결혼하고 싶어 한다.

백작의 구원 요청을 받은 피가로는 우선 백작과 로시나가 교제하는 것이 중요해, 로시나를 만나 어떤 젊은 대학생이 당신을 몹시 사모하니 한 번 만나 보라고 권한다. 로시나는 먼발치에서 그 대학생을 보고 마음이 움직인다. 그러나 바르톨로 때문에 데이트는 수포로 돌아간다. 피가로는 백작에게 술 취한 군인으로 변장해 로시나에게 접근해보라고 한다. 그러나 바르톨로 영감의 완강한 제지로 로시나 근처에도 가보지 못하고 쫓겨난다.

[제2막] 백작이 알폰소(Alfonso)라는 음악 교사로 변장해 로시나의 집을 방문한다. 바르톨로는 이 음악 선생이라는 작자가 수상하지만 어쩔 수 없이 레슨을 허락한다. 바르톨로와 음악 선생으로 변장한 백작의 듀엣이 기막히게 재미있다. 서로 ‘안녕하신가?’만 반복하며 서로의 의중을 떠보는 그런 듀엣이다. 로시나는 지난번에 본 대학생이 음악 선생으로 변장한 것을 눈치채고는 내심 무척 반가워한다. 두 사람은 야반도주를 결심하지만, 이를 바르톨로가 엿듣는다. 그는 그날 밤 당장 로시나와 결혼하기로 마음먹는다.

마침내 백작이 로시나에게 신분을 밝힌다. 한편 음흉한 바르톨로의 요청으로 결혼 공증인이 도착하자, 백작은 공증인의 머리에 총구를 겨눈다. 그는 로시나와 바르톨로의 결혼이 아닌 자신과의 결혼을 성사시키라고 주문한다. 한편 바르톨로가 음악 선생과 피가로를 가택침입죄로 신고하러 갔다가 돌아오지만 이미 때는 늦었다. 로시나와 백작이 결혼 서약을 했기 때문이다. 백작은 그동안 로시나의 후견인으로 수고한 바르톨로에게 그가 그토록 바라던 돈을 하사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세비야의 이발사 [Il Barbiere di Siviglia, The Barber of Seville] (OPERA 366, 2011. 6. 27., 한울아카데미)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