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SKC코오롱PI 주가 전망 및 분석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투자자입니다
SKC코오롱PI 투자를 생각하는데요
투자 해도 괜찮을까요?
혹시 종목추천해주는곳도 따로있나요?


보통 수익률
어느정도로 주가 전망 하시나요??
앞으로 SKC코오롱PI 주가 어떻게 될지 전망좀 해주세요~
분석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5
  • 채택률20.0%
  • 마감률100.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8.10.16 조회수 455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rs90****
채택답변수 44
고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SKC코오롱PI-매력적인 성장성과 부담스러운 밸류

타이트한 PI필름 시장 지속: 최근 스마트폰 방열시트용 PI필름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SKC코오롱 PI를 포함한 글로벌 공급 업체들은 증설을 계획하고 있다. 최근 가격 상승 구간에 진입한 PI필름 시장 에서, 글로벌 경쟁 업체들의 증설 물량은 적어도 2019년 하반기에 시장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SK코오롱PI의 P와 Q의 동반 상승 구간이 전망된다. 19년 매출액은 3,216억원(+17.3%YoY), 영업이익은 821억원(+20%YoY)을 전망한다.

중소형 OLED는 새로운 성장 동력: SKC코오롱PI는 폴더블폰 시제품에 사용될 PI base film을 하반기 부터 생산하고 있으며 10월까지 납품을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폴더플폰이 대량 양산 체제에 들어간 다면 관련된 매출액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에스유머티리얼스가 독점중인 PI TFT기판 생산용 PI Varnish 시장에도 진출을 노리고 있다. 현재 600톤 규모의 PI Varnish 전용 설비를 증설중이며 2019년 1월부터 양산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PI기판은 폴더플폰 뿐만 아니라 기존의 Flexible OLED 시장에서부터 적용되어 왔기 때문에 시장 크기는 훨씬 크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소재 국산화와 벤더 이원화, 그리고 향후 중국 Flexible OLED 진출 가능성까지 고려하면 중장기적인 성장을 보유했다고 판단된다.

목표주가 53,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SKC코오롱PI는 PI필름 가격 인상과 추가 증설, 그리고 폴더블향 PI base film 생산과 PI Varnish 사업 진출로 인한 중장기적 성장성이 멀티플에 반영되며 19년 추정치 기준 PER 22배의 다소 높은 멀티플 구간에 머물고 있다. 추가적인 멀티플 상승 보다는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지 여부가 주가를 움직일 것으로 판단되며, 중소형 OLED향 매출액은 성장성은 높지만 매출 비중이 미미한 점은 고려되어야 한다고 판단된다.


<추천종목 무료로 받아보기>


시장읽어주는PB와 함께 보다 나은 투자성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