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시피플 ‘함안칠원예곡’ 지점

전반적인 빨래방 오픈 과정을 지원하는 셀프빨래방창업 워시피플이 전문 엔지니어팀 워시테크니션을 육성하여 오픈 후 실질적인 매장 A/S·유지보수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이점으로 많이 생겨난 셀프빨래방 창업 전문 브랜드 중에서도 워시피플에서 빨래방창업을 시작하는 점주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빨래방은 업종 특성상 일반적으로 운영되는 24시간 중 무인으로 운영되는 시간과 점주기 매장에서 관리하는 시간은 하루 3시간 미만으로 별도의 인건비 발생이 일어나지 않아 최저임금에 따른 경제상황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러한 운영이 가능한 이유는 앞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업종의 운영 특성에 따른 것인데, 일반적으로 무인으로 운영되는 셀프빨래방은 불시에 일어날 수 있는 기계고장 등 돌방사항에 대처 또는 예방이 가능하도록 대안책이 마련되어야 업종 특성에 맞는 운영으로 이어갈 수 있다.

가장 중점으로 볼 것은 체계적인 설비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세탁기/건조기만을 취급해 세탁장비의 고장을 최소로 하며, 만일에 벌어지는 고장에 대한 A/S 속도처리에 중점을 하고 있다.

본사의 무역 담당자가 직수입으로 세탁장비를 구입해 지점에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는 것이 큰 특징으로 오픈하는 점주들은 빨래방창업비용 측면에서 초기투자비용을 줄일 수 있어 창업자 입장에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워시피플은 워크테크니션의 육성뿐 아니라 오픈 전 점주교육과 오픈 후 현직 점주들을 위한 기술교육과 운영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실질적인 셀프빨래방 운영에 큰 도움이 주며 교육을 받은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워시피플 관련 빨래방창업비용 등 전반적인 셀프빨래방창업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담당자와 1:1로 진행하는 심층상담이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