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하리수 “강인 이용해서 재기? 우습지도 않아”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하리수 인스타그램 캡쳐


방송인 하리수가 악플러들의 댓글에 분노했다. 하리수는 지난 11일 슈퍼주니어를 자진 탈퇴한 강인에 대해 “안타깝다”는 심정을 밝혔다가 댓글 공격을 받았다.

하리수는 12일 인스타그램에 “진짜 어이가 없는 인간들이네! 더 안 좋은 말로 하고 싶지만, 최대한 매너는 지켜서 글을 써주는 게 인격이니까!”라며 글을 올렸다.

하리수는 “강인이 저지른 잘못을 잘했다, 옹호해야 한다고 글을 썼던가. 강인이 자진 탈퇴한다며 올린 글에 비아냥대는 댓글들이 많길래 개인적인 생각을 밝힌 글을 올렸을 뿐”이라며 “본인 얼굴도 공개하지 않는 부계정으로 인격 모독을 하며 쓰레기 글을 남기는 당신들 같은 악플러들이 무슨 팬이라고 헛소리를 하는지 모르겠다”고 악플러들을 비판했다.

하리수는 또 “강인을 이용해 재기한다는 말은 우습지도 않다”며 “여성호르몬 안 맞은 지 25년째다. 무슨 근거로 그런 얘기를 하시는지 모르겠다. 진짜 웃기다”라며 글을 마쳤다.



하리수는 전날 강인이 슈퍼주니어 자진 탈퇴 의사를 밝히자 “오늘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와서 마음이 아프다”면서 “항상 멀리에서도 먼저 달려와 인사할 만큼 예의 바르고 밝고 착하고 열심히 노력하던 후배의 안 좋은 기사가 뜰 때마다 참 씁쓸(했다)”이라는 글을 올렸다.

하리수는 이 글에서 강인에 대해 비아냥 거리는 댓글들을 지적하며 “적어도 본인들이 좋아하던 연예인이 안 좋은 일을 겪었을 때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행위는 정말 아닌 것 같다. 개인적으로 팬이었다고 말할 자격이 없지 않느냐”고 비판했다.

그러자 “폭행과 음주운전 사고 등 사회적 물의를 많이 일으켰던 강인을 응원해서는 안 된다”며 하리수를 비판하는 댓글들이 이어졌다.

다음은 하리수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 전문이다.

진짜 어이가 없는 인간들이네! 더 안 좋은 말로 하고 싶지만, 최대한 매너는 지켜서 글을 써주는 게 인격이니까!

누가 잘못을 저지른 게 잘한 거라고 그걸 옹호해야 한다고 글을 썼던가요? 강인 동생이 자진 탈퇴한다는 글에 비아냥거리는 댓글들이 많길래 내 개인적인 글을 올린 건데 발끈하며 이런 쓰레기 같은 글을 쓰는 걸 보니 진짜 팬이 아니긴 한가 보군요?

진짜 팬이었던 분들은 그동안 고생했다. 앞으로는 안 좋은 일로 기사가 안 뜨고 좋은 일로 다시 만나면 좋겠다 함께하며 힘든 일도 많았지만 앞으로 응원하겠다. 이런 글이 대부분이던데!!

욕설과 비아냥과 지금 나에게 쓴 글처럼 인격 모독 글을 쓰며 본인 얼굴도 공개도 못 하는 부계정으로 쓰레기 글을 남기는 당신들 같은 악플러들이 무슨 팬이라고 헛소리인지!! 이런 거로 재기? 우습지도 않네 진짜!

그리고 나 여성호르몬 안 맞은 지 25년인데?! 내가 여성호르몬 맞는 걸 보셨나 보네요?! 무슨 근거로 그런 얘기를 하시는지요? 진짜 웃기네!

박준규 인턴기자

[국민일보 채널 구독하기]
[취향저격 뉴스는 여기] [의뢰하세요 취재대행소 왱]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