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미스코리아' 측, 의상 논란에 "퓨전 한복, 수영복 대신 아냐..주제 퇴색 우려"[공식전문]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2019 미스코리아' 대회 방송화면캡처
'미스코리아' 주최측이 한복 의상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12일 '미스코리아'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논란이 되고 있는 퓨전 한복은 2019년 미스코리아 후보자들이 착용한 것이 아니고, 전년도인 2018년 미스코리아 진·선·미 7인이 고별행진을 진행하기 위해 입장하는 과정에서 입은 의상"이라며 "따라서 '수영복 심사를 폐지하는 대신 퓨전 한복을 입혔다'는 지적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해당 의상은 故 김대중 전 대통령 내외와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의 한복을 제작했던 '김예진한복'측이 전년도 미스코리아 본인들과 직접 디자인을 협의해 제작한 것"이라며 "'김예진한복'은 시대적 감각을 가미한 퓨전 한복 제작을 계속 시도해 왔으며, 이번 콘셉트로 일반 패션쇼도 기획중에 있다"고 해명했다.

또한 "이번 2019 미스코리아대회는 '엄마와 나'라는 큰 주제로 구성됐다. 의도치 않게 퓨전 한복 문제로 본 주제의 의미가 퇴색될까 우려된다"며 "향후 이런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다만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전파 또는 보도하는 행위는 삼가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2019 미스코리아'는 성 상품화 논란을 피하기 위해 수영복 심사를 폐지했음에도, 지난해 본선 최종 7인에 오른 진, 선, 미들이 입은 한복이 지나치게 선정적인 것 아니냐는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다음은 '미스코리아' 주최 측 공식 입장 전문

11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2019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중 2부 전년도 미스코리아들의 고별행진 의상과 관련해 사실과 다른 보도와 소문이 있어 사실 관계를 분명히 밝힙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퓨전 한복은 2019년 미스코리아 후보자들이 착용한 것이 아니고, 전년도인 2018년 미스코리아 진·선·미 7인이 고별행진을 진행하기 위해 입장하는 과정에서 입은 의상입니다. 따라서 '수영복 심사를 폐지하는 대신 퓨전 한복을 입혔다'는 지적은 전혀 사실과 다릅니다.

해당 의상은 故 김대중 전 대통령 내외와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의 한복을 제작했던 '김예진한복'측이 전년도 미스코리아 본인들과 직접 디자인을 협의해 제작한 것입니다. '김예진한복'은 시대적 감각을 가미한 퓨전 한복 제작을 계속 시도해 왔으며, 이번 콘셉트로 일반 패션쇼도 기획중에 있습니다.

이번 2019 미스코리아대회는 '엄마와 나'라는 큰 주제로 구성됐습니다. 의도치 않게 퓨전 한복 문제로 본 주제의 의미가 퇴색될까 우려됩니다.

향후 이런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만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전파 또는 보도하는 행위는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popnews@heraldcorp.com

▶ K-POP 한류스타 바로 앞에서 본다 '리얼직캠'[헤럴드팝 네이버TV]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