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전설의 족발 맛집 '족제소(족발제작소) 도안점(본점)' 위치는?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최방통(65) 씨 선정

입력
수정2019.07.15. 오후 10:01
기사원문
황희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황희진 기자 hhj@imaeil.com]
대전 전설의 족발 맛집 '족제소(족발제작소) 도안점(본점)' 위치는?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최방통(65) 씨 선정. 네이버 지도


15일 SBS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대전의 족발 맛집 '족제소'를 찾는다. 족제소는 족발제작소의 줄임말이다.

족제소는 본점인 도안점(서구 가수원동)과 봉명점(유성구 봉명동), 이렇게 2곳이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본점을 찾아 '족발 달인' 최방통(65) 씨와 만난다. 제작진은 '대전 전설의 족발 달인'이라는 수식을 붙였다.

족제소는 3대에 걸쳐 족발 비법이 전해지고 있는 곳이다.

족발 메뉴(족제족(수제족발), 불족, 파족, 반반, 코팡(코가 '팡' 터질 정도라는 냉채족발 메뉴))와 보쌈 메뉴(족제보쌈)를 비롯해 족밥, 쟁반막국수, 셀프주먹밥 등의 사이드 메뉴도 갖추고 있다.

족제소 도안점 주소는 대전시 서구 가수원동 915.

대전시청 기준 남서쪽에 있다. 가수원네거리 및 가수원전통시장에서 북서쪽. 도안린풀하우스18단지아파트 바로 남편. 건양대학교병원에서는 동쪽.

한편, 족제소 봉명점 주소는 대전 유성구 봉명서로 21-10.



ⓒ매일신문 - www.imaeil.com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