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에서

입력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한겨레21] [뉴스룸에서]
<한겨레21>이 또 위협에 부닥쳤다. 이번엔 외부 필진의 기고 때문이다. 직장갑질 119 운영위원이자 비정규직없는세상만들기 집행위원인 박점규씨는 <21>에 ‘박점규의 갑돌이와 갑순이’를 연재하고 있다. 매번 분노를 자아내는 글은 소설보다 더한 우리 노동 현실을 날것으로 보여준다.

그가 제1267호에 쓴 칼럼 “법인이 다르니 ‘직장 내 성희롱’ 아니다?”에서 가해자로 지목된 업체가 법무법인을 통해 <21> 앞으로 30여 쪽짜리 ‘정정보도 청구서’란 걸 6월26일 보내왔다.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경제적, 정신적 손해를 입었다는 내용이다. 앞서 업체는 지난 금요일 법무법인을 통해 칼럼을 누리집에서 삭제해달라고 <21>에 요청했다.

하지만 수용할 수 없었다. 직후 칼럼을 쓴 박점규씨에게 물었더니 다음과 같이 답했다. “피해자 확인과 많은 자료를 검토하고서 쓴 칼럼이다.” 6월27일 박씨에게 ‘해당 업체가 소송을 낼 것 같다’면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다시 물었다. 그의 답은 같았다. “잘못 쓴 건 없다. 소송을 당해도 상관없다. 이미 기업들로부터 이런저런 손해배상 청구액만 20억원은 된다.” 갑질 피해자, 비정규직 등 약자를 대변하며 살아온 그에게 수여된 훈장처럼 들렸다. 아 그런데, 이번 청구서에서는 박씨는 빠지고 <21>만 문제 삼았다.ㅠㅠ

<한겨레21>이 후원제를 시작합니다

<한겨레21>이 기존 구독제를 넘어 후원제를 시작합니다. <한겨레21>은 1994년 창간 이래 25년 동안 성역 없는 이슈 파이팅, 독보적인 심층 보도로 퀄리티 저널리즘의 역사를 쌓아왔습니다. 현실이 아니라 진실에 영합하는 언론이 존속하기 위해서는 투명하면서 정의롭고 독립적인 수익이 필요합니다. 그게 바로 <한겨레21>의 가치를 아는 여러분의 조건 없는 직접 후원입니다. 정의와 진실을 지지하는 방법, <한겨레21>의 미래에 투자해주세요.

*아래 '후원 하기' 링크를 누르시면 후원 방법과 절차를 알 수 있습니다.

후원 하기 https://cnspay.hani.co.kr:82/h21/support.hani

문의 한겨레 출판마케팅부 02-710-0543







독자 퍼스트 언론, <한겨레21> 정기구독으로 응원하기!



전화신청▶ 1566-9595 (월납 가능)

인터넷신청▶ http://bit.ly/1HZ0DmD

카톡 선물하기▶ http://bit.ly/1UELpok





공식 SNS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Copyrights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겨레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오피니언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