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최근에 들었던 앨범은,성시경 2집앨범입니다..이 앨범 너무 좋네요.. 들을때마다 마음따뜻해지고 그렇습니다..성시경 2집 들어보신분들은 아실꺼에요..이 앨범이 얼마나 대단한 앨범인지..이 앨범 수록곡중에 '첫눈에반하다' 라는 노래 빼고 전부 제 스타일의 노래입니다.진솔하고 진정성있는 가사와 어우러지는 멜로디 라인이며.. 거기에 섞이는 성시경의 음성.. 진정성..너무 좋네요 ㅠㅠ이러한 노래들이 수록되어있는 우리나라 앨범 추천바랍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57
  • 채택률45.6%
  • 마감률51.7%
닉네임i750****
작성일2019.06.27 조회수 153
1번째 답변
은밀한 성인들의 비밀 정보 공유 카페 답변
카페답변수 1만+나를 알아가는 시간
지식카페
프로필 사진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김동률 5집 - 개인적으로, 이분은 갈수록 음악이 좋아진다는 느낌이 드네요. 5집에 뒈박인 노래들 많아요.

전람회 3집 - 김동률이적. 다시 한번 뭉쳤으면 싶습니다...

이적 4집 - 뭔가 1, 2, 3집보다 훨씬 대중 친화적으로 변한 느낌이 정말 좋았으요!

JYj 1집 - 중간중간에 댄스팝도 들어가지만, 3번, 4번 트랙 같은 넘버는 레알리티 킬링트랙

아이유 2집 - 아시죠 ㅎㅎ 님이 찾으시는 장르라면, 3번 5번 9번 10번 13번 트랙이 좋겠네요.

부활 3집 - ?발라드 전성시대입니다. 나머지 앨범들은 실험성이 강하거나 혹은 ?삘이 많이 충만하고, 요즘 앨범들은 제 취향이 아니라서일부러 추천 안해드렸어요.

이문세 4집 - 골든베스트 앨범을 들으면 제일 좋겠지만, 일단 단일 앨범만 놓고 봤을 때 이문세씨 앨범중 제일 추천!

이선희 1집 - 이선희씨 풋풋하던 시절. 역시 기념비적인 앨범입니다!

이소라 6집 - 바람이 분다의 충격을 잊을 수가 없다는 ㅠㅠㅠㅠ

박정현 4집 - 물론 다소 기교범벅이긴 하지만 노래들이 정말 뜨겁다기보다는 따뜻해요 의외로.

브로콜리 너마저 2집 - 전작은 풋풋함이 좀 심했는데 다소 다듬어진 느낌?

옥상달빛 1집 - 하하 이름부터 뭔가... 따뜻한 필 충만하지 않나요?!?!

박혜경 1집 - 개인적으로 박혜경씨디스코그래피 중최고의 명반이라고 생각합니다.

김광석 2집 - ㅎㅎㅎㅎ;;;;

알아두세요

본 답변은 참고 용도로만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정보는 관련기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