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로 정확한 마이크로 벤치 마크를 작성하고 실행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나는 여기에 대해 생각할 다양한 것들을 보여주는 코드 샘플과 설명을 찾고있다.
예 : 벤치 마크에서 시간 / 반복 또는 반복 / 시간을 측정해야 하는가?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관련 항목 :스톱워치 벤치마킹은 받아 들일 수 있습니까?
마이크로 벤치 마크 작성 팁Java HotSpot의 제작자:
규칙 0 :JVM 및 마이크로 벤치마킹에 대한 평판 좋은 논문을 읽으십시오. 좋은 사람은Brian Goetz, 2005. 마이크로 벤치 마크에서 너무 많이 기대하지 마십시오. JVM 성능 특성의 제한된 범위 만 측정합니다.
규칙 1 :타이밍 단계 이전에 모든 초기화 및 컴파일을 트리거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항상 테스트 커널을 실행하는 워밍업 단계를 포함하십시오. 워밍업 단계에서는 몇 번 반복해도 괜찮습니다. 어림짐작은 수만 번의 내부 루프 반복입니다.
규칙 2 :항상 함께 뛰라.-XX:+PrintCompilation
,-verbose:gc
컴파일러 및 JVM의 다른 부분이 타이밍 단계에서 예기치 않은 작업을하지 않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규칙 2.1 :타이밍과 워밍업 단계의 시작과 끝에서 메시지를 인쇄하므로 타이밍 단계에서 규칙 2의 출력이 없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규칙 3 :-client와 -server, OSR 및 일반 컴파일의 차이점에 유의하십시오. 그만큼-XX:+PrintCompilation
플래그는 비표시 항목을 나타 내기 위해 at 기호가있는 OSR 컴파일을보고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Trouble$1::run @ 2 (41 bytes)
. 최적의 성능을 얻은 후에는 클라이언트 대 서버를 선호하고 OSR은 정기적으로 실행하십시오.
규칙 4 :초기화 효과에 유의하십시오. 인쇄가 클래스를로드하고 초기화하므로 타이밍 단계에서 처음으로 인쇄하지 마십시오. 클래스 로딩을 구체적으로 테스트하지 않는 한 (또한 테스트 클래스 만로드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워밍업 단계 (또는 최종보고 단계)를 벗어나는 새 클래스를로드하지 마십시오. 규칙 2는 그러한 효과에 대한 첫 번째 방어선입니다.
규칙 5 :최적화 해제 및 재 컴파일 효과에 유의하십시오. 타이밍 단계에서 처음으로 코드 경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컴파일러가 경로가 전혀 사용되지 않을 것이라는 이전의 낙관적 인 가정에 따라 코드를 정크 및 다시 컴파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규칙 2는 그러한 효과에 대한 첫 번째 방어선입니다.
규칙 6 :적절한 도구를 사용하여 컴파일러의 마음을 읽고, 작성한 코드에 놀랄 것이 예상됩니다. 무언가를 더 빨리 또는 더 느리게 만드는 이론을 만들기 전에 코드를 직접 살펴보십시오.
규칙 7 :측정시 노이즈를 줄이십시오. 조용한 시스템에서 벤치 마크를 실행하고 여러 번 실행하여 이상 치를 버립니다. 용도-Xbatch
응용 프로그램으로 컴파일러를 직렬화하고-XX:CICompilerCount=1
컴파일러가 자신과 병렬로 실행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GC 오버 헤드를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Xmx
(충분히 크다) equalsXms
사용UseEpsilonGC
사용할 수있는 경우.
규칙 8 :아마 훨씬 더 효율적이고 이미이 유일한 목적을 위해 디버깅되었으므로 벤치 마크에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십시오. 예 :JMH,캘리퍼스또는Bill과 Paul의 Java 용 UCSD 벤치 마크.
System.nanoTime()
아니다보증 된보다 정확한System.currentTimeMillis()
. 적어도 정확함을 보장합니다. 그러나 대개는 훨씬 더 정확합니다. - GravitySystem.nanoTime()
대신에System.currentTimeMillis()
전자가 단조롭게 증가한다는 것이 보장됩니다. 반환 된 값을 뺀 값은 두 개입니다.currentTimeMillis
호출은 실제로 시스템 시간이 일부 NTP 데몬에 의해 조정 되었기 때문에 실제로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Waldheinz
나는이 질문이 대답으로 표시되었음을 알고 있지만 마이크로 벤치 마크를 작성할 수있게 해주는 두 개의 라이브러리에 대해 언급하고 싶다.
시작하기 자습서
시작하기 자습서
Java 벤치 마크에서 중요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System.gc()
반복 사이에 테스트간에 실행하면 각 테스트에서 작업 할 수있는 "깨끗한"메모리 공간을 얻을 수 있도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gc()
보증보다 힌트에 가깝지만,아마도그것은 내 경험에 쓰레기 수집 정말 것입니다.)저는 .NET에서 벤치마킹 프레임 워크의 디자인에 대해 블로그를 진행하는 중입니다. 나는두의이전 게시물그것은 당신에게 몇 가지 아이디어를 줄 수 있습니다 - 물론 모든 것이 적절할 수는 없지만 그 중 일부는있을 수 있습니다.
gc
항상사용되지 않는 메모리를 비 웁니다. - Sanjay T. SharmaSystem.gc()
, 이전 테스트에서 생성 된 객체로 인해 하나의 테스트에서 가비지 수집을 최소화하기 위해 어떻게 제안합니까? 실용적인 것이지 독단적 인 것이 아닙니다. - Jon Skeet
jmh최근 OpenJDK에 추가 된 것으로 오라클의 일부 성능 엔지니어가 작성한 것입니다. 확실하게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jmh는 JVM을 대상으로하는 Java 및 기타 언어로 작성된 나노 / 마이크로 / 매크로 벤치 마크를 작성, 실행 및 분석하기위한 Java 하네스입니다.
매우 흥미로운 정보가 묻혀있다.샘플 테스트 주석.
참조 :
벤치마킹은 시간 / 반복 또는 반복 / 시간을 측정해야하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당신이 테스트하려고하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대기 시간에 관심이 있다면 시간 / 반복을 사용하고 처리량에 관심이 있다면 반복 / 시간을 사용하십시오.
벤치 마크 된 코드로 계산 된 결과를 어떻게 든 사용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코드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두 알고리즘을 비교하려는 경우 순서를 번갈아 각각 두 개 이상의 벤치 마크를 수행하십시오. 즉 :
for(i=1..n)
alg1();
for(i=1..n)
alg2();
for(i=1..n)
alg2();
for(i=1..n)
alg1();
다른 패스에서 동일한 알고리즘의 런타임에서 눈에 띄는 차이 (5-10 % 가끔)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또한,엔매우 커서 각 루프의 런타임은 적어도 10 초 정도입니다. 반복 횟수가 많을수록 벤치 마크 시간이 길어지고 데이터의 신뢰성이 높아집니다.
Java에서 마이크로 벤치 마크를 작성하는 데는 여러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 : 가비지 수집, 캐싱 효과 (파일 용 OS 및 메모리 용 CPU), 입출력 등 모든 종류의 이벤트를 무작위로 계산해야합니다.
둘째 : 매우 짧은 간격 동안 측정 된 시간의 정확성을 신뢰할 수 없습니다.
셋째 : JVM은 실행 중에 코드를 최적화합니다. 따라서 동일한 JVM 인스턴스에서 서로 다른 실행이 더 빠르고 더 빨라집니다.
내 권장 사항 : 벤치 마크를 몇 초 동안 실행하십시오. 이는 밀리 초 이상의 런타임보다 안정적입니다. JVM을 워밍업 (측정하지 않고 벤치 마크를 최소 한 번 실행하면 JVM이 최적화를 실행할 수 있음을 의미). 그리고 벤치 마크를 여러 번 (아마 5 번) 실행하고 중간 값을 취하십시오. 새 JVM 인스턴스 (모든 벤치 마크 새 Java 호출)에서 모든 마이크로 벤치 마크를 실행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JVM의 최적화 효과가 나중에 실행되는 테스트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워밍업 단계에서 실행되지 않는 작업은 실행하지 마십시오 (클래스로드 및 재 컴파일을 유발할 수 있음).
또한 다른 구현을 비교할 때 마이크로 벤치 마크의 결과를 분석하는 것이 중요 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합니다. 따라서유의성 검정해야한다.
이것은 구현 때문입니다.A
구현보다 벤치 마크 실행 중에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B
. 그러나A
더 높은 스프레드를 가질 수도 있으므로 측정 된 성능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A
은 (는)와 비교할 때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B
.
따라서 마이크로 벤치 마크를 정확하게 작성하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정확하게 분석해야합니다.
http://opt.sourceforge.net/Java Micro Benchmark - 다른 플랫폼에서 컴퓨터 시스템의 비교 성능 특성을 결정하는 데 필요한 작업을 제어합니다. 최적화 의사 결정을 안내하고 다양한 Java 구현을 비교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훌륭한 조언을 덧붙이려면 다음에 유의해야합니다.
일부 CPU (예 : TurboBoost가 적용된 Intel Core i5)의 경우 온도 (및 현재 사용중인 코어 수 및 사용률)가 클럭 속도에 영향을줍니다. CPU는 동적으로 클럭킹되므로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일 스레드 응용 프로그램이있는 경우 모든 코어를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보다 TurboBoost가있는 최대 클럭 속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일부 시스템에서 단일 및 다중 스레드 성능의 비교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온도와 휘발성 물질도 터보 주파수가 유지되는 시간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아마도 당신이 직접 제어 할 수있는보다 근본적으로 중요한 측면 : 당신이 옳은 것을 측정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System.nanoTime()
특정 코드 비트를 벤치마킹하려면 관심이없는 것을 측정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하지 마십시오.
long startTime = System.nanoTime();
//code here...
System.out.println("Code took "+(System.nanoTime()-startTime)+"nano seconds");
문제는 코드가 끝나면 즉시 종료 시간을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대신 다음을 시도하십시오.
final long endTime, startTime = System.nanoTime();
//code here...
endTime = System.nanoTime();
System.out.println("Code took "+(endTime-startTime)+"nano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