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바나바잎이 당뇨에 좋다고해서 차로 꾸...
hyou**** 조회수 6,239 작성일2019.04.08
바나바잎이 당뇨에 좋다고해서 차로 꾸준히 마시려고하는데 방법좀 알려주세요
찾잔에 우려마시는게좋을지 주전자에 넣고 달여마시는게 좋을지 모르겠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푸른 꿈 파아란 하늘
은하신 eXpert
택배, 대학 입시, 진학, 학원, 온라인교육 66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바나바잎이 당뇨에 좋다고해서 차로 꾸준히 마시려고하는데 방법좀 알려주세요
찾잔에 우려마시는게좋을지 주전자에 넣고 달여마시는게 좋을지 모르겠네요;

바나바잎의 대표적인 성분은 ‘코로솔산’인데요. 이 성분이 당뇨 예방과 관련이 있습니다. 코로솔산은 글루코오스를 세포 내로 신속하게 흡수시켜 당뇨를 예방하고, 종양의 성장 및 증식을 막고, 혈관신생이나 전이를 원천 봉쇄하는 데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코로솔산은 포도당 내 세포 흡수율을 45%나 높입니다. 특히 당뇨의 원인인 중성지방을 22%, 콜레스테롤을 4.8%에 저하시켜 당뇨병으로 인한 제2합병증에도 효과적입니다. 
  
바나바잎의 또 다른 성분 ‘파이토스테롤’도 당뇨와 연관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당뇨병 예방을 비롯해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환경호르몬 수치 저하, 노화 방지, 피부 재생력 회복 등의 효능을 자랑합니다. 당뇨와의 상관관계를 잠깐 언급하자면, 파이토스테롤에 들어있는 DHEA는 인슐린에 대한 세포 민감성을 향상시켜 인슐린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당뇨와 직·간접적인 관계가 없지만, 바나바잎에는 ‘엘라그산’이라는 성분도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 항바이러스, 항돌연변이, 항암, 유사분열 암세포의 초기 분열 억제 효능을 자랑합니다. 특히나 유방, 식도, 피부, 결장, 전립선, 췌장에서의 암 세포를 억제하여 세포 자살을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바나바잎,
어떻게 먹나요?
바나바잎은 주로 ‘차(茶)’로 우려먹거나 바나바잎추출물이 들어간 건강식품으로 섭취합니다. 
바나바잎 차에는 우리가 즐겨 마시는 녹차보다 섬유질이 2배가량 많습니다. 더불어 식이섬유와 아연, 마그네슘이 풍부하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한편, 카페인은 전혀 들어있지 않아 별도의 섭취 부작용을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2019.04.0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푸른 꿈 파아란 하늘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