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친 토스트' 결국 편의점 신제품으로 나옴

2019-03-20 16:30

add remove print link

“결국 전남친한테 물어봄” 전설의 레시피
'전남친 토스트' 레시피 확산에 발빠르게 움직인 GS25

SNS에서 회자됐던 '전남친 토스트'가 GS25에서 출시된다.

최근 SNS에서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홈페이지 신상품 리스트에 '남자친구샌드위치'가 올라 있다는 글이 확산됐다.

SNS 이용자들은 해당 제품이 과거 온라인에서 확산됐던 '전남친 토스트'를 착안한 게 아니냐는 의견을 내놨다.

GS25 홈페이지 캡처
GS25 홈페이지 캡처

과거 한 여성이 전 남친이 해준 토스트 맛을 잊지 못해 창피함에도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토스트 레시피를 물어본 사연이 확산됐다. 당시 커뮤니티에 해당 사연을 전한 글쓴이는 "X나 궁금했던 레시피 결국 전남친한테 물어봄"이라는 제목으로 당시 전 남친과 나눈 대화를 공개했다.

해당 대화에서 글쓴이는 "네가 해준 토스트 어떻게 만드는 지 궁금해서 연락했다"며 "참고로 이걸 구실로 다시 (연애를 시작) 해보자는 거 아니니까 진짜 레시피만 알려달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전 남친은 "식빵에 크림치즈 바르고 블루베리잼 발라 전자레인지에 10초"라고 답했다.

글쓴이가 "진짜 미안한데 빵은 구워서 해?"라고 재차 질문하자 전 남친은 "너 진짜 이게 목적이네 토스트기에 구워서 해야 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해당 레시피가 '전남친 토스트'라고 불리며 주목받았다.

GS25 홈페이지 신상품 리스트에 올라 있는 '남자친구샌드위치'는 오는 22일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2200원이다. GS25 측 확인 결과 '남자친구샌드위치'는 '전남친 토스트'를 착안해 만든 제품이 맞다.

해당 샌드위치 개발자는 20일 위키트리에 "온라인에서 떠돌던 재미있는 사연을 떠올리며 만든 제품"이라며 "확산된 레시피와는 좀 달라진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통을 해야 하기 때문에 구운 빵을 쓸 수는 없었고. 부드러운 브리오쉬 빵을 재료로 선택했다. 핵심 레시피인 크림치즈와 블루베리잼은 들어간다. 여기에 포인트로 전자레인지에 20초 데웠을 때 녹아내리면 맛있게 하려고 마시멜로우를 첨가했다"고 말했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