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일본 불매운동 난리던데...
비공개 조회수 722 작성일2019.07.09
일본 불매운동 난리던데
제가 기사를 잘 못봐서ㅜ설명부탁드려요
왜 불매운동을 하는건지??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의인 공손한 바퀴벌레
수호신
병역 4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일본이 우리나라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판결에 불만을 품고 (실제로는 참의원 선거를 앞두고 반한감정을 부추겨서 아메바 신조 일본총리와 자민당의 지지율을 끌어올리고 대한민국에 친일정권이 들어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반도체 핵심소재 세가지에 대한 수출규제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는 반도체 강국인데 핵심소재나 설비 대부분을 일본에서 들여오죠.

그러니까 일본이 이 소재들에 대한 수출규제를 할 경우 우리나라 반도체 업체들이 타격을 입을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의 무역관계는 항상 일본이 돈을 벌고 우리는 손해를 보는 구조입니다.

그런데 지들이 우리나라에 많은 물건 팔아먹으면서 역사문제를 빌미로 괜한 시비를 걸고 물건 안팔겠다고 뻗대고 있으니 우리 국민들도 그럼 니네 물건 안사! 라고 하는 겁니다.

왜놈들이 우리나라에 시비를 거는데 우리가 굳이 일본 물건 사주면서 왜놈들 배 불려줄 필요가 없는 거죠.

뭐 그렇다고 일본 물건을 사거나 일본 여행을 가는 사람을 욕하거나 일본 사람들 개개인을 욕하거나 할 필요도 없는 거고요.

우리 조상님들이 과거에 항일무장투쟁할때에도 제국주의 일본의 관료나 일본군,일본경찰들을 상대로 싸운거지 일본의 민간인을 함부로 죽이거나 때리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우리가 상대하는건 일본이라는 국가지 일본인 개인이 아니니까요.

그게 항일무장투쟁이 무차별적인 테러와 다른 점이죠.

그리고 일본의 수출규제로 우리 기업들이 어느 정도의 타격은 입겠지만 오히려 반도체 소재를 일본에 의존하는 잘못된 경제구조를 바꾸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우리가 반도체 만들어서 수출하면 그걸 또 일본 기업들이 수입해서 완젶무을 만들고 미국 기업들도 수입해서 완제품을 만들기도 합니다.

벌써부터 일본의 반도체 소재 기업들은 주가가 폭락하고 있죠.

그러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수입선을 다변화하고 우리가 자체생산할수도 있으니까요.

2019.07.0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