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기예금금리비교, 예금이자높은은행 한눈에 보기
    돈버는 금융정보 2019. 4. 19. 08:00
    반응형

    정기예금금리비교, 정기예금금리, 정기예금추천, 예금이자높은은행 순위

     

    정기예금금리 및 정기예금금리비교

    1천만원을 1년이상 예금한다는 가정하에 비교하였습니다. 은행은 1금융권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을 따로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중은행으로 전국에 있는 모든 1금융권 은행입니다.

    전국 시중은행 정기예금금리

    케이뱅크은행의 코드K 정기예금이 2.40%의 이자율로 전국 시중은행 중 가장 높은 예금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그 다음은 카카오은행의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이 2.35%의 이자율로 전국에서 2번째로 높은 이자율을 주고 있습니다. 세후 이자를 비교해 보면 정기예금금리 1등인 케이뱅크와 약 4천원의 차이가 납니다. 그 다음으로는 광주은행의 쏠쏠한마이쿨예금과 전북은행의 JB 다이렉트예금통장이 2.30%의 이자율로 세번째로 높습니다. 그 외엔 산업은행의 KDB Hi정기예금, 경남은행의 스마트정기예금 등의 순으로 높은 이자율을 주고 있습니다. 제1금융권 정기예금의 단점으로는 이자계산방식이 모두 단리로 지급하고 있어 복리로 이자를 계산할 경우보다 많이 분리해 보입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금리 및 정기예금금리비교

    다음으로 전국 저축은행의 정기예금금리 및 정기예금금리비교를 해보겠습니다.

    1천만원을 1년간 예금하는 것으로 가정하였습니다.

    전국 저축은행 정기예금금리

    전국 저축은행 중 제일 높은 금리를 지급하는 상품은 조흥저축은행의 정기예금입니다. 2.58%의 이자율을 적용해주고 있으며 복리와 단리의 상품이 둘다 있으므로 가입하실 경우 복리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그 다음으로는 대아저축은행의 정기예금입니다. 2.50%의 이자율로 이자계산법 역시 복리입니다. 제일 높은 정기예금금리를 주는 조흥저축은행과 비교해보면 1년간의 세후이자는 약 7000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머스트삼일저축은행의 E-정기예금, 비대면정기예금과 스타저축은행의 정기예금 등이 2.50%의 같은 이자율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조흥저축은행을 제외한 많은 저축은행들이 2.50%의 이자율을 주고 있으므로 휴대폰으로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을 가입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전국 은행 예금금리비교 → 예금이자높은은행 순위

    1천만원을 1년간 예금한다는 가정하에 전국 은행의 금리비교 결과입니다. (전국 저축은행 및 제1금융권 은행 포함)

    전국 은행 예금금리비교

    제 1금융권 은행보다는 저축은행이 좀더 높은 이자율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일 높은 이자율을 지급하고 있는 은행은 조흥저축은행입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정기예금을 드시고자 한다면 조흥저축은행의 정기예금상품을 추천해 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 다음은 머스트삼일저축은행의 비대면정기예금과 E-정기예금을 추천드립니다. 비대면인 만큼 은행에 직접방문하지 않아도 되므로 오히려 조흥저축은행의 지점이 집근처에 없다면 머스트삼일저축은행의 상품이 더 좋아 보입니다. 그 다음은 케이뱅크은행과 카카오은행의 정기예금이 매우 편리하고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지불하는 만큼 해당은행의 상품을 추천드립니다. 자신에게 편리하고 높은이자를 지불하는 은행의 정기예금상품에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 은행 예금상품의 변동에 따라 금리와 제한사항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