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A씨의 공간

 

정기예금금리비교하기   -   은행권 + 저축은행 종합 10만 원씩 12개월 만기 적금 상품 비교.

 

 

 

정기예금금리비교하기-   은행권 10만원씩 12개월만기  저축 상품 순위 - 복리 상품

 

 

 

 

 

정기예금금리비교하기-   은행권 전체지역 가입 제한없는 10만원씩 12개월만기  저축 상품 순위

 

 

 

 

 

정기예금금리비교를 검색해볼수있는 사이트

 

 

 

홈|저축|예금 |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 시스템

※ 아래 대상에 해당하는 거주자가 비과세종합저축에 가입할 경우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가입대상) 만 65세 이상인 거주자(2015년 만 61세에서 2019년까지 매년 1세씩 가입연령 상향), 장애인,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가족, 상이자, 수급자, 고엽제후유의증환자, 5ㆍ18민주화운동부상자   - (가입한도) 1인당 5,000만원(세금우대종합저축 가입자의 경우 세금우대종합저축 계약금액 차감) ※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16.

finlife.fss.or.kr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를 통해 아래 조건별로 검색해볼수있습니다.

 

 

 

 

 

 

정기예금금리비교 목적

 

 

사람들이 정기예금금리를 비교하는 목적은 같은 금액을 같은 기간 저축할때 생기는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함인데요. 지금은 예전처럼 금리가 높지 않기때문에 적금을 통해 목돈을 만들고 그 목돈을 굴려 재테크통해 비노동소득을 얻기 위함이죠. 그렇다면 재테크는 어떻게 하는것일까요 ?

 

 

 재테크의 시작

 

 

재테크의 시작은 목돈 만들기 입니다. 사람들은 흔히 소득이 저축할 생각을 하지 못하고 모아놓고 쓰게되고 목돈이 없으면 재테크를 하지 못한다고들 생각하다가 목돈이 생길쯤해서 저축하는것을 배우고 그다음 목돈이 생겨야 재테크를 배우게됩니다. 하지만 미리미리 배워놓지 않으면 늦을수있거나 실수하여 손해를 볼수도 있게되죠. 재테크의 시작은 고정 지출 줄이기와 저축 입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저금리 시기에는 저축으로만은 물가상승률에 맞춰 돈을 벌기란 쉽지 않죠.

 

 

 

금리 란?

 

 

이자가 원금에서 차지하는 비중. 오래 전부터 고리대금업 안에서 존재해 왔다. 이자는 채무자가 돈을 빌렸다가 갚을 때 함께 내야 하는 사용료와 같은 것인데, 금리는 이자가 원금에 비해 차지하는 비율을 이른다. 자금의 수요와 공급을 원활하게 하고, 때에 따라 배분하는 기능도 수행하는 금리는 경제 순환을 올바르게 하는 데에 필요하기 때문에 금리가 오르고 내림에 따라 경제 상황을 파악할 수 있어 경제의 척도라고 불리기도 한다.

 


-출처 다음백과사전-

 

금리는 누가 정하고 어떻게 변화하나 ?

 

 

 

 

금리란 국가적 세계적 경제의 성장세에 따라 계속해서 변동합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그것을 정하고 그 변동의 파동이 세계적인 금리를 변하게 만들게되죠. 그 시작은 미국의 연방준비은행인 FRB 입니다. 미국에서 금리를 정하면 그 미국 금리에 맞게 자국의 금리도 바꾸기 마련이죠. 최근 미국과 금리 역전 현상이 나타나면서 국내 자본이 해외로 빠져나가 국내 증시가 떨어질것이다 란 우려를 많이했었죠. 이와 마찮가지로 미국은 자국의 경제를 활성화 시키기위해 금리를 올리죠. 하지만 이번에 한국은행은 한국의 기준금리를 올리지않고 동결했는데요. 지금 트럼프가 연방준비은행에게 금리를 낮추라고 말하고있지만 아직까지 듣고있지않죠. 하지만 연방준비은행에서 금리를 낮춘다면 국내 금리도 낮아질수있습니다. 그 이유는 국내 가게부채가 사상 최대치이기 때문이죠. 이처럼 금리는 세계 정세속에 변화하게되기때문에 이러한 경재 뉴스를 계속해서 보고 배우셔야합니다.

 

 

#정기예금이율높은곳 #예금금리비교 #금리비교사이트 #정기예금이자높은은행 #카카오뱅크적금 #정기예금금리 #정기적금금리비교 #정기예금특판 #적금이자높은은행 #수협적금 #CMA금리비교 #신협적금 #은행예금금리 #은행정기예금금리 #예금이자높은은행 #은행금리비교 #은행적금금리 #저축은행금리비교 #신한은행적금 #금리높은예금 #새마을금고적금이율 #새마을금고특판예금 #국민은행적금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