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소라게를 키웠었는데요 .
dkfl**** 조회수 1,357 작성일2006.12.27

소라게를 키웠었는데

 

총 3마리였어요 .

 

1마리는 작은 소라게였어요 .

 

그런데 큰 소라게 1마리가 아침에 보니 껍질에 나와서는 쪼금씩기어다니더니 죽었어요 .

 

또 다음날 아침에 보니까 큰소라게 1마리도 똑같이 나와서 죽는거에요 ..

 

몸색이 약간 푸른색? 이었던거 같아요 .

 

그래서 작은 소라게는 잘키우고있구요 ..

 

이럴땐 어떻해야 할까요? 큰소라게가 죽어서 참 슬프거든요 ..  

 

그 작은소라게마저 죽게내버려둘순 없어요 .

 

이럴대 대처하는 방법 적어주시고 ,소라게가 좋아하는 음식 같은것도 올려주세요 

 

^-   ^ ;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ieun0441
초수
고등학교진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지속적인 관심으로 잘 돌봐주셔야죠.. ㅋ 원래 소라게 잘 돌아다녀요.. ㅋ

저희집에서는 통에 넣어놔도 맨날

 온 화장실을 돌아다니던데.. 물을 좋아하는가보더라구요..;

 

잘 살펴보면, 소라게는 맹글로브의 잎과 열매, 코코넛 및 부드러운 새싹을 잘 먹는다고 합니다. 특히 소라게는 모든 종류의 열매를 다 좋아하지요. 과일나무에서 익은 과일이 떨어지면 소라게가 떼로 몰려온답니다. 심지어는 선인장 열매나 독 사과까지도 잘 먹는다고 합니다. (이 독 사과는 거의 모든 동물에게 위험한 독을 가지고 있다는 군요.)

건조기에는 부채살 선인장이나 특정한 나무의 줄기를 갉아 먹습니다. 그러니 유목을 뜯어먹는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소라게는 먹이를 구하기 위해 사람의 집근처를 돌아다니거나 쓰레기장을 뒤지기도 합니다.

 모든 약한, 또는 약해진 동물은 모두 소라게의 먹이가 될 수 있어요. 탈피 직후의 소라게도 다른 소라게에게 먹이로 보일 수 있고요. 그래서 소라게들이 숨어서 또는 땅을 파고 들어가서 탈피를 하는 것이죠.

 

 소라게는 그 사는 환경 때문에 무엇이든 게걸스럽게 먹는 습성을 가지게 되었어요. 심지어 소나 말의 똥에서 수분과 양분을 얻기도 한답니다. 어떤 종류의 소라게는 거북의 똥을 좋아해서 거북이 볼일을 보고 떠나면 바로 달려들어 먹기도 하는 등, 사람이나 개의 똥을 포함해서 모든 종류의 동물 똥을 다 먹을 수 있어요. (--;;;)

 또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것이지만 해변에는 갖가지 동물의 사체가 밀려오죠. 몇 십 년 전에 한 과학자가 해변에 밀려온 당나귀의 시체를 수백 마리의 소라게가 일주일에 걸쳐 먹는 것을 보고한 적도 있어요.

 

 소라게는 시각과 후각으로 거의 2m 밖에서도 먹이를 감지할 수 있지요. 특히 자극성이 있는 먹이들은 5m 밖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소라게는 먹이나 다른 소라게의 먹는 모습에 끌려서 모여든다고 합니다. 즉 소라게 떼가 먹이를 먹고 있는 모습 자체가 다른 소라게를 끌어들인다는 말이죠. 과학자들은 이를를 두고 “먹이에 대한 사회적 부추김“이라 부릅니다.

 같은 먹이를 여럿이 먹을 때는 혼자 먹을 때 보다 먹는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그러나 소라게는 다른 소라게가 먹는 것을 거의 방해하지 않는다고 해요. 예외적으로 큰 소라게가 그 첫 번째 발로 다른 작은 소라게를 걷어차 굴려버리는 것은 가끔 볼 수 있어요.

 

 소라게가 아무거나 잘 먹긴 해도 모든 것을 먹는 건 아닙니다.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소라게는 최근에 먹어보지 않은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고 해요. 이런 습성은 야생에서 소라게가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식사를 하게 해준답니다

 

일부에 잘못 알려진 것과는 달리 먹이그릇에는 항상 먹이가 있어야합니다.

소라게는 빵, 과자, 상추, 사과 및 다른 과일들, 코코넛, 포도, 오트밀(귀리죽), 콘밀(옥수수죽), 마른 애견사료, 그리고 물고기와 닭고기 조각 게다가 밥풀, 달지 않은 씨리얼, 국수 등도 좋아합니다. 물론 닭 뼈도 아주 좋아합니다.

 땅콩버터도 좋고 껍질 채 주는 새우도 발색을 돕는 카로틴 공급에 좋은 먹이이고요.

 과일은 포도를 가장 좋아하며, 사과, 바나나와 파파야를 좋아한답니다. 말린 과일도 좋아하는데 특별히 대추야자와 건포도를 좋아합니다.

 열대어 먹이도 잘 먹어요. 또한 습한 개 사료, 물고기 그리고 파충류 사료인 냉동건조 파리, 죽은 밀웜, 귀뚜라미 등도 좋아하는 먹이지요. 산 귀뚜라미를 넣어도 잘 ?i아 다닙니다만, 아무래도 먹는 것은 죽은 다음에나 먹을 수 있을 겁니다.

소라게가 남긴 먹이는 상하기 전에 치워야 합니다. 그리고 소라게가 먹이를 안 먹는다고 너무 걱정할 것은 없어요. 매일 먹이를 먹긴 하지만, 상당히 긴 시간동안 먹지 않고 살 수 있으니까요. 소라게는 내장이 작으므로 먹는 량도 매우 적고, 그래서 다 못 먹고 남긴 먹이는 사육장을 오염시키고 냄새발생의 원인이 되지요. 사육장에 먹이를 넣어줄 때는 사육장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먹이그릇에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라게가 야행성이므로 먹이는 저녁때 갈아주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다양한 크기의 소라게를 함께 기른다면 먹이그릇을 두 개 이상 준비해야 합니다. 큰 소라게들이 작은 소라게가 먹이를 충분히 먹는 것을 방해할 수도 있거든요.

간식으로는 칼슘이 최고에요.. 굴껍질을 갈아놓은 것과 같은 칼슘 분말형태나 갑오징어 뼈가 좋아요ㅋ

2006.12.2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네, ........소라게가 죽었다니....뭐 보통 예를 들어보면 금붕어를 작은어항에  3마리 정도 키울때 한마리가 죽으면 다른 금붕어도 차례로 죽는 경우를 당하신 분들 있으실거예요... 전 잘 모르는데.... 아무래도 충격에 의해 죽는게 아닐까요? 누가 죽으면 그 충격에 의해 죽는///..... .... 근데 저도 소라게를 키우는데 몸이 껍질에서 빠져도 죽지않았어요...급런 걸로 봤을때 빨리 조치를 취해야 될거예요.... 

아마 제 생각에는 소라게를  다른 곳으로 옮겨 키우시는게.. 좋다고 생각하네요... 다른 소라게를 사서,...  불확실하지만 전 이게 맞다고 봐요

 좋은 답변이길......

2006.12.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