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웹툰 어게인 해석좀..
zxc1 조회수 917 작성일2016.04.13
어게인이라는 웹툰을 봤는데 뒷내용이 이해가 안가서요 해석 좀 해주세요ㅠㅠ 머리가 딸려서 이해를 못하겟어용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청월청야
영웅
음악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뒷내용이라고 하면 6부 메멘토라고 생각하면 되려나요.


위키백과의 6부 메멘토 설명입니다.

싸움 중 양성식 형사에 의해 박태민과 김구현이 전생에 형제이고 죽기전 능력을 넘겨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안 홍철호는 박태민을 쓰러뜨리고 능력을 넘겨달라고 협박한다. 그러나 박태민은 이미 김구현에게 능력을 넘긴 후였고 홍철호가 가두어두었던 양성식 형사와 김구현은 탈출한다. 한편 박자기, 장세윤, 백기형, 김영탁이 도착하고 백기형과 김영탁은 위층으로 올라가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탄다. 그들은 나성윤이 설치해 둔 폭탄으로 살해당할 뻔 하지만, 뒤늦게 도착한 강민혁이 여러 번 시간을 돌려 살려내는 데 성공한다. 대기실에 있던 권영욱과 나성윤이 이를 눈치채고 직접 그들을 처리하러 가려 하지만 곧 양성식 형사에 의해 제압당하고 윤종권은 백기형, 홍철호와 김경학은 김구현이 제압한다. 그리고 전에 박자기가 어게인들과 연결된 아기들의 연결고리를 끊기 위해 어게인들의 자살과 동시에 영탁이에게 타임스톱을 시킨다. 그리하여 김구현은 어게인들 모두를 엘리베이터에 가두고 폭탄으로 함께 자폭한다.그리고 영탁이가 10개월간 시간을멈추고 다시 풀자 강민혁이 10초뒤로 돌리고 김구현은 살아난다 그리고 나머지 어게인들은 다죽고 각자의 갈길을간다.


뒷내용 어디가 이해 안 되는지 몰라서 연결고리 끊는 부분이 이해가 안 가는 걸로 생각하고 답변 드릴게요.


어게인은 자신의 운명과 연결 된 아기가 태어나면 죽는 건 알고 계시겠죠?

아기는 보통 10개월동안 몸 안에서 몸을 만들고 보호를 받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10개월이 지나면 태어나게 되는 거죠.

그렇게 아이가 태어남과 동시에 태어난 아이와 연결 된 어게인은 어떤 방법이든 죽게 되는 겁니다.

게다가 어게인은 10개월마다 아이들의 영혼과 연결이 된다고 했죠. (중요)


이 부분까진 이해 하시고 계신가요?


박태민은 첫째 아이가 태어남과 동시에 목숨이 끊어졌고 남은 건 막내 아이와 그의 아빠, 김구현이죠.

아빠와 아이 둘을 살리려면 연결고리를 끊을 수 밖에 없죠.


어게인들이 죽고난 후에 10초 뒤로 돌리면 어게인들은 살아나지만 10초 동안은 죽어있다.

그래서 능력자들은 그 죽음의 시간을 10개월 이상으로 늘리는 거예요.


1년의 시간을 멈췄지만 영탁이에게는 시간이 흐르죠.

그럼 시간은 자연히 1년이 지났고 10개월마다 영혼이 연결 되는 건 끊어지게 되는 거죠.



그래도 이해가 되지 않으시면 나중에 따로 질문 부탁 드려요.

2016.04.1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