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존윅3 이해가안가요
TEI 조회수 28,776 작성일2019.07.12
존윅3를 봤는데요 줄거리랑 결말이해가안가서그러는데
어떻게 끝난거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일단 존 윅은 컨티넨탈 호텔에서 산티노를 죽임으로써 파문을 당하게 되죠 ( 존 윅 - 리로드 )

윈스턴은 존 윅에게 1시간이라는 시간을 주고요. 존 윅 3은 그로부터 10분도 되지않은 시점에서 시작됩니다.

뭐 여차여차 그다음 줄거리는 존 윅이 여러 킬러들을 손질하는 거구요.

그 다음 존윅은 도서관으로가 자신이 예전에 숨겨놨던 표식과 금화 그리고 메달을 찾으러갑니다.

표식으로 자신이 예전에 길러졌던? 가르침을 받았던 벨라루스라는 곳을 찾아가 여자 보스에게 십자가(표식 or 티켓)을 건네며 자신을 카사블랑카로 향하는 배편을 마련해 달라고합니다.

그렇게 존윅은 등판에 뜨겁게 달군 십자가를 꺼꾸로 등에 지진뒤엥 배편을 받아 카사블랑카로 향하는데 거기서 예전에 알고 지내던 여자킬러(소피아) 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물론 그 여자에게는 존윅에게 도움을 받았던 적이있었고,

그게 바로 메달을 가져간이윱니다. 2편에 나왔던 산티노가 존 윅에게 메달로 피의 계약을 맺었던 것 처럼

소피아 또한 존 윅에게 빚을 진적이 있었던 킬러였습니다.

그렇게 소피아는 존 윅을 도와 최고 의원회중 한명을 만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소피아의 전 보스였던 베라다를 만나게 해줍니다. 그는 최고위원회를 만날수있는 방법을 존 윅에게 알려줍니다. 다음의 그 과정또한 존이 손질하는 과정과 소피아가 빡쳐서 여러명 같이 손질하는 장면이니까 넘어가구요.

그렇게 소피아와 존이 헤어지고 존은 사막을 걸어가죠, 그렇게 최고위원회의 장로를 만나게 되구요.

존은 자신의 파문과 현상금을 없애기 위해 대가로 영원한 암살자의 길과 왼속 약지를 잘라 장로에게 충성을 맹세합니다.

그렇게 장로는 존에게 임무를 내려주는데 바로 윈스턴을 죽이라는 임무를 줍니다.

그리고 어떻게 여차여차 다시 뉴욕으로 오게되죠. 또 그와중에 암살자들에게 쫓기긴해요.

하지만 존 윅은 언제나 그렇듯 다른 암살자들을 손질하며 윈스턴이 있는 컨티넨탈 호텔에 도착합니다.

그렇게 윈스턴과 존윅이 만나는데 그때 나타난 심판관은 존윅에게 윈스턴을 죽일거냐 물어봅니다.

하지만 죽이지 않을것이라하고 윈스턴 또한 존을 죽이지 않을것이라 하죠.

그렇게 심판관은 야마가 돌아 컨티넨탈 호텔의 성역을 해제 시켜 호텔안에서 의 살인을 허용시킵니다.

그때부터 이제 의원회의 정예 부대와 존의 싸움이 다시 시작됩니다.

여태 까지 그래왔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거지만 여튼 윅 형님은 정예부대의 까탈스러운 방탄갑옷따위 무시하며

정예부대를 다 죠져놓습니다. 심판관이 따로 작업을 맡긴 초밥집 형님과 따까리들도 마저 정리합니다.

그제서야 심판관은 윈스턴에게 전화하여 협상하자고 하죠.

윈스턴은 자신의 직위와 컨티넨탈 호탈의 성역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심판관이 존 윅은 어떻게 할거냐고 묻자 윈스턴은 존 윅을 쏴버리죠.

자 여기까지 존 윅3 파라벨룸의 간단한 줄거리였구요.

윈스턴(뉴욕 컨티넨탈 호텔 주인)이 아마 존 윅을 쏨으로 써, 자신의 직위를 얻음과 동시에 존 윅을 암묵적으로 살려 준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 동안의 줄거리 상으로 봤을때 윈스턴이 존 윅을 등지려고 쏜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샤론(호텔 프론트 매니저) 또한 좋은 연기 였다고 말하는 것을보아 윈스턴이 존 윅을 쏜건 하나의 설계였을겁니다.

만약 거기서 존 윅을 살려둔다면 의원회에서 또 정예 병력을 보낼 것이 뻔하니 아마 최선의 방법이 아니였을까 싶습니다.

또한 존의 정장이 방탄인 것을 감안하여 상체만 쐈다는 점.

저도 다음 시리즈에서 얼마나 많은 책과 연필로 죽일지 궁금합니다.

2019.07.13.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kdl****
지존
게임, 롤플레잉게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존윅4에서 최고의회는 연필,책등을 동원해서 뒤지게 맞을것을 암시합니다

2019.07.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