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저 고등학교 학생회 지원서를 쓰고있는...
비공개 조회수 9,863 작성일2019.06.13
저 고등학교 학생회 지원서를 쓰고있는데 처음써보는거라
어떻게 써야할지 감이 안 와서 그러는데 저 좀 도와주세요ㅠㅠㅠ
1.성격 및 장단점

2.지원동기

3.학생회가 된다면 포부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물신

1) 성격 및 장단점 + 지원 동기 ( 합침 )

저는 어려서부터 남을 돕는 걸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중학교 때 학업 성적에 관련하여 우울해하는 친구의 고민이나, 인간관계로 힘들어하는 친구의 고민을 자주 들어주곤 했습니다 처음엔 딱히 현실적인 해결 방안을 제공하지 못한 아쉬움이 커 스스로 무능력하다는 생각이 들어 자책했지만 이후 시간이 지난 후 친구가 저 덕분에 고민이 해결되었다고 고마워했습니다 그 순간 저는 도움을 제공하는 일이 꼭 그릇이 크거나 유능한 게 아니라 제 자신의 마음의 한 조각을 나누어주는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스스로를 단정 지엇지만 사실은 친구들이 털어 놓는 우울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공감해주고 곁을 지켜주는 선의가 곧 저의 장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조금 더 많은 아이들을 바라볼 수 있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학생회의 멤버로서 단 한명이라도 더 행복한 학생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선한 영향력이 되어주고 싶습니다

2) 학생회가 된다면 포부)

학생회의 임원으로 임할 수 있는 감사한 기회가 주어진다면 저는 초기에 반 아이들과 두루두루 친해져 세심하게 애정을 가지고 관찰할 생각입니다 그래서 만약 어떠한 사소한 고민으로든 힘들어하는 친구가 있다면 그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 이야기를 들어 주고 대신 선생님의 도움을 요청해주거나, 학생회의 자격으로 솔리언 등 심리 상담 관련 부서의 협력을 요청해 도움을 제공할 생각입니다.

2019.06.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답변해주는아재
지존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자세히는 못써드리고 감잡으실수있게는 도와드릴게요.

1. 성격
제 성격은 활발합니다. 학생회라는 것은 학생의 앞에 나서서 학생들을 대표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학교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고생각합니다. 그런 역할을 함에 있어서 제 활발한 성격은 여럿학생들의 의견수렴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지원동기
사례를 적어서 내면 좋아요. 예를들어서
학생회에게 도움을 받았었다. 같은 도움을 받은 학생으로서 다른학생들을 도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지원을 했다.
이런 느낌요.

3. 님의 장점이 정확히 뭔지모르지만.

활발할 경우 학생회 내부에서 선 후배간 좋은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허리역할을 잘 해내겠습니다. 또는 서로서로 소통하여 공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밑거름이 되겠습니다.

이런 느낌으로쓰시면 될거같네요.

감잡으시길!

2019.06.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