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요즘 아크로바틱을 배우는 18살 고딩...
lhh1**** 조회수 731 작성일2018.10.27
요즘 아크로바틱을 배우는 18살 고딩입니다 제가 뒤공중이나 백핸드가 되기는 하는데 미는힘이 약해서 그런지 성공률도 낮고 높이는 낮아서 멋이 없더라고여 나름 5개월가까이 스쿼트랑 점프런지도 열심히 했는데 별로 늘지도 않아서요ㅠㅠ 대체 어떻게하면 점프 높이를 높일수 있을까요 최대한 단기간에 효과볼수 있는방법좀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팀일루션 노성율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일산 강남 아크로바틱 & 마샬아츠 트릭킹 팀일루션 입니다.

뒤공중이나 백핸드의 도약부분이 문제가 있어서 문의를 주셨는데요, 기술을 세가지로 나누어 보면 ‘점프 - 회전(진행) - 착지’로 나누어 집니다. 그중 점프가 문제가 되는 부분인데 다리의 근력이 좋으면 물론 점프에 도움이 되지만 기술을 할때 모두 점프를 잘 하는것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올바른 점프를 하는 연습을 하셔야 하는데요, 올바른 점프는 몸을 최대치까지 피는것을 말합니다.
점프는 몸을 접었다가 빠르게 피면서 나오는 힘을 말하는데요, 접었을때 접히는 부분이 골반, 무릎, 발목 세부분과 마지막에 엄지발가락 그리고 팔을 올리는힘 이 다섯가지가 한번에 빠르게 피셔야 올바른 점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술 마다 올바른 점프가 조심씩 다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위의 점프로 응용을 해서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백핸드와 뒤공중 돌기는 위에 말한 점프만 연습하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여 점프 연습을 위해서 스쿼트와 점프런지를 하시는것도 도움이 되지만 저 위에 말한 부분을 신경 쓰면서 점프를 하시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될것입니다.
그렇게 연습을 하시는데도 해결이 안된다면 팀일루션 카페에 동영상을 올려 문의를 구하시거나 카카오톡 urexma로 동영상을 보내주신다면 더욱 자세한 문제점과 해결방법을 안내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사시는 지역이 강남이나 일산이라면 주저없이 마샬아츠 트릭킹 & 아크로바틱 전문 교육원 팀일루션 강남점이나 일산점으로 오셔서 배우시면 될꺼 같습니다

강남점은 논현역 5,6 번 출구에서 도보 2-3분 내에 위치해있구요.

일산점은 대화동6번 출구에서 도보 5분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https://1llusion.modoo.at/
자세한 상담은 02-6032-5552 (강남), 031-903-5552 (일산) 팀일루션 으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2018.10.3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mins****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강남/신사/논현점에 있는 강남 아크로바틱 & 마샬아츠 트릭킹 센터 팀제스트 입니다~^^

제자리 백핸드와 제자리 뒤공중은 머리,어깨와 골반의 위치 진행에 따라 몸의 기울기가 달라지는데요!!
일단 사람의 신체에서는 머리가 가장 무거운 무게를 가지고 있기에 도약하는 방법이 약간은 다르다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키에 맞게끔 착지매트를 이용해서 높이를 끓어 올리는 연습을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스쿼트나 점프런지도 어깨와 등 운동 , 상체 운동을 같이 해주시면 밸런스가 더더욱 잘맞습니다 !!

결국은 본인의 체중을 이용해서 몸을 최단기간에 끌어올리는 스퍼트 연습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춤에만 리듬감이 있는것이 아니라 아크로바틱이나 마샬아츠 트릭킹에도 자기만의 박자와 리듬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카포에이라 같은 무술도 뭔가 춤 같지만 결국은 무술이거든요 ~ ! 그 와 많이 흡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어요 ~ ! ㅎㅎ 최대한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결국은 숙련도의 비중이 크다고 생각이 듭니다 !!! 항상 추운날씨 속에 건강 유의하시고

사시는곳이 강남 근처 이시면 연락주시면 자세히 더 답변해드리거나 상담 해드릴게요 ~ ㅎㅎ


강남점 팀제스트는 논현역 7번,8번출구에 있고 도보 30초이며 , 신사역 3번출구에서 도보 1분입니다~!

강남대로변에 있구요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도 있습니다 ㅎㅎㅎ

2018.10.3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