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제가 친구2명(A,B) 랑 1학년때부...
헬로 조회수 381 작성일2019.07.05
제가 친구2명(A,B) 랑 1학년때부터친했는데요 제가 입이 가벼워서 애들한테 뒷담도하고 그래가지고 2번정도 싸웠었는데요 그때A가 한번만더이런일있으면 더이상 친하게지내기어려울것같다고 했는데요. 제가 원래 작년반친구들이랑밥을먹다가 동아리때문에 같이못먹게됐거든요. 근데 제가 실수로 동아리친구한테 작년같은반친구 2명을 뒷담까버렸어요 그래서 그 2명이들었을까봐 동아리친구한테 말하지말아달라 했는데 그 2명이 동아리친구한테 따지듯이 물어봐서 어쩔수없이 말을해줬대요 . 근데 그 2명이 저희반앞에서 엄청크게따지는거에요. 저는 침착하게 자초지종을설명하고 사과하려하는데 다른반 잘나가는친구들이와서 같이따지는거에요. 그래서 저희반 애들도 듣게되고 AB도 듣게되서 AB가 학교끝나고 저한테 이제 같이못다닐것같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다음날에 지금은 이해한다 만약 내가 2학기때 성격이바뀐다면 다시 같이다닐수있었으면좋겠다라고했어요 .
근데 저희반애들모두다 절무시하고 까요. 어쨋든제잘못이니까 누군가를 원망하지않아요 하지만 제가 성격을고칠때까지 밥을같이먹을친구도없고 같이이야기할친구도없어요 . 작년반친구들까지 절무시해요. 성격고치는법과 애들과다시친해질수있는방법 진심이전해질방법좀 알려주세요 내공100 이요! 최대한빨리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namg****님.

네이버 지식 파트너 용산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입니다.

올려주신 글 잘 읽어보았어요. 친한 친구들과 사이가 멀어지게 되고...사과하려고 했는데 잘 해결되지 않아서 이래저래 답답하고 속상할 것 같아요. 답답한 상황 속에서 고민 글을 올려주어 고마워요.

현재 반 애들 모두에게 무시당하고 있고, 밥 같이 먹을 친구도 없고, 이야기 할 친구도 없고, 작년친구들까지 무시하고.. namg****님이 처한 상황이 많이 고민되고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자신의 잘못이라고 스스로의 행동에 대하여 반성하고 있는 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namg****님께서 처한 상황에서 친구들과의 관계회복이 시급하여 마음이 더 불안하고 조급하게 느껴질 것이라고 생각되요.

namg****님께서 글을 썼듯 친구들 뒷 담화를 하게 된 건 잘못이지만 실수로 인하여 생긴 일들이고, 앞으로는 친구들에게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좀 더 친구들을 배려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친구들과의 관계 회복에 있어 시간이 조금 필요할 것으로 생각 되요.

친구들의 행동이 namg****님의 마음에 들지 않아서 이야기 하게 된 것 같은데요. 자신의 감정을 살피고 솔직하게 전달하는 것도 연습이 필요해요. 그리고 어떠한 이야기를 전달하였을 때는 그 이후에 벌어질 일들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도 필요하구요.

사람은 누구나 다 관계 속에서 실수를 해요. 관계가 틀어지기도 하고 그로인하여 화도 나고 슬프고, 걱정도 될 거예요. 반대로 namg****님에게 친구가 실수하게 될 수도 있구요.

친구들과 다시 친해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할 것 같은데, 너무 급하게 사과하기 보다는 조금 기다렸다가 진심으로 사과하는 것이 나을 듯 하구요. 말로 표현하기가 어려우면 편지를 써서 마음을 전하는 방법도 있어요.

namg****님이 걱정하고 있는 만큼 친구들도 namg****님의 사과를 받아주고, 관계가 잘 회복되었으면 좋겠어요. 힘내요 namg****님!!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한 점이 있거나, 다른 고민이 있다면 언제든 국번 없이 청소년 전화 1388로 연락주세요~ 가까운 센터로 연결되고, 상담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어요.

용산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이버상담원 드림.

2019.07.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로하스교육연구소
지존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뒷담화가 재밌고 앞에서는 같이 하다가도

나중에는 욕먹게 되지요

1.앞으로 사람앞에서는 좋은말 칭찬의 말안하기

2. 지금은 감정이 격해있으니 조용하 있어야 되겠지요

3. 식당에서는 조금늦게 가서 같은반 친구들 옆에 조금 거리 두고 앉으세요

4. 시간이 흐르고 문자로 다시 사과의 말을 전해보세요

5. 그래도 일상이 불편하면 그건 따돌림이 될 수있으니 담임샘한테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아님 위클래스 샘께도조언을 구해보구요

산경이 많이 쓰이겠지만 뒷담화를 안하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될수도 있으니 발전의 기회로 삼아보세요

2019.07.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