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MLB 미국프로야구 LA갤럭시 류현진
dltk**** 조회수 467 작성일2018.10.06

제가 축구는 잘 아는데 야구는 정말 거의 아예 몰라서 묻는데

이번 5일에 한 LA다저스와 애틀랜타의 경기에 류현진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왔는데

사람들이 다 잘했다고 해서 하이라이트를 봤는데 득점타? 그건 안줬지만 타자가 뜬공 정도로 계속 치는데 그래도 잘한 거에요? 뜬공이나 수비가 잡기 쉽게 치게 할려고 노리는 거에요? 궁금합니당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Eric Youngjun Yoo
달신 eXpert
40대 이상 남성 기획/사무직 #24년차골린이 #다잡러 #돈버는것빼고다잘함 정형외과 38위, 헬스, 웨이트트레이닝, 번역, 통역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네, 공에 충분히 힘이 실리고, 회전력이 있으면, 타자가 제대로 치기가 어렵습니다.
흔히들 실투라고 하는 잘못된 공을 던지면, 홈런을 맞게 됩니다.
그런 실투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2018.10.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Eric Youngjun Yoo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ende****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투수에 따라 삼진 위주로 노리는 투수와 소위 맞춰잡는다라고 표현하는 뜬공,땅볼 위주의 투수가 있습니다. 뜬공 땅볼도 아웃으로 처리되기에 삼진과 다른게 없으므로 꼭 노린다고 할것 까지는 없지만 뜬공과 땅볼 처리도 잘 한것입니다

2018.10.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달신
올해 한 경기에서 가장 많은 104개(종전 98개)의 공을 던지면서 사사구는 하나도 주지 않았고 삼진은 8개나 빼앗았습니다. 시속 151㎞까지 찍힌 빠른 볼이 제구가 되고 다양한 구종을 활용한 특유의 영리한 볼 배합이 더해지면서 좋은기록이 나왔습니다.

첫 두 타자를 평범한 뜬 공으로 요리한 류현진은 좌타자임에도 왼손 투수에 강한 프레디 프리먼에게 중전안타를 맞아 첫 출루를 허용했습니다. 하지만 4번 타자 닉 마케이키스를 2루수 땅볼로 잡고 순조롭게 첫 이닝을 마쳤습니다.


다저스는 1회말 선두타자 피더슨이 애틀랜타 선발투수인 우완 마이크 폴티뉴비치로부터 중월 선제 홈런을 날려 기선을 제압했지만 이후 저스틴 터너의 2루타와 볼넷 두 개를 엮어 2사 만루 찬스를 잡고도 추가득점하지 못했습니다.


리드를 안고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2회 첫 타자 타일러 플라워스에게 낙차 큰 커브를 던져 첫 삼진을 잡는 등 공 12개로 삼자범퇴시켰습니다. 엔더 인시아르테 타석에서는 시속 93.6마일(약 151㎞)의 공을 꽂았습니다. 다저스는 2회말 2사 후 피더슨이 몸에 맞는 공, 터너가 볼넷으로 출루하자 먼시가 중월 석 점 홈런포를 쏴 4-0으로 달아나며 류현진에게도 더 힘을 실어줬습니다.


류현진은 3회초 삼진 두 개를 곁들여 다시 삼자범퇴로 화답했습니다. 1사 후 투수 폴티뉴비치는 빠른 공 3개로만 삼진으로 돌려세웠고 톱타자 로널드 아쿠냐 주니어에게는 속구와 체인지업을 섞어 대결하다가 풀카운트에서 슬라이더로 헛스윙 삼진을 끌어냈습니다. 


류현진은 애틀랜타 중심타선과 마주한 4회에도 마케이키스를 하이 패스트볼로 속여 헛스윙 삼진으로 몰아내는 등 압도적인 투구를 이어갔습니다. 류현진은 2회 첫 타석에서 중견수 뜬공으로 아웃됐지만 4회 1사 후 주자없는 상황에서 두 번째 타석에 들어서서 애틀랜타 투수 션 뉴컴에게 우전안타를 때렸습니다. 류현진의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첫 안타입니다. 3회부터 던진 뉴컴의 이날 첫 피안타이기도 했습니다. 


 류현진은 5회 투아웃까지 12타자 연속 범타 처리했습니다. 이후 인시아르테와 찰리 컬버슨에게 연속으로 중전안타를 허용했으나 대타 커트 스즈키를 우익수 뜬공으로 요리하고 승리투수 요건을 채웠습니다.6회에는 첫 타자 아쿠냐에게 땅볼을 유도하고도 유격수 매니 마차도의 실책으로 출루시켰으나 요한 카마르고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내고 2루 도루를 시도하던 아쿠냐까지 아웃시켜 위기에서 벗어났습니다. 


7회에도 다저스 마운드를 지킨 류현진은 2사 후 오지 올비스에게 중전안타를 내줬지만 인시아르테의 방망이가 헛돌게 하고서 당당하게 마운드를 내려갔습니다. 류현진에 이어 8회 마운드에 오른 퍼거슨이 세 타자를 깔끔하게 처리한 뒤 다저스는 8회 데이비드 프리즈의 희생플라이로 쐐기를 박았습니다.9회에는 알렉스 우드가 등판해 2사 1, 2루에 몰리자 딜런 플로로를 올려 무실점 경기를 완성했습니다.

2018.10.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