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프로야구 2차드래프트에 대한 설명좀 부탁드릴게요 (ex차일목->한화 이진영->kt)
비공개 조회수 2,256 작성일2017.09.23
제가 야알못인데요 프로야구에서 2차드래프튼가? 이진영이 kt가고 차일목이 한화간거 처럼 fa말고 무슨 보호해가지고 팀옮기는거에 대한 설명좀요 한구단이 한번에 몇명 영입할수 있는지 올해 한다는거 같은데 언제 하는거 같은거요 (허접답변 신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wkgsrxqbph
별신
메이플스토리 36위, 지식iN, 캐릭터 4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질문에 올려주신 선수들은 2차드래프트로 간것이 맞아요. 2차드래프트는 2년마다 한번씩 열리게 되는데, 취지는 팀에서 경기에 뛰기 어려운 선수들을 위해서 다른팀에서 경기를 뛸수있게 해주는거에요. 2차드래프트할때는 팀마다 40인 보호명단을 짜게 되요. 40인 안에 들어갔다는 것은 해당팀에서 꼭 필요하다는 거에요. 2차드래프트는 40인 명단에 들지못한 타구단 선수를 데려갈수 있는것이죠. 여기에 FA신청선수, 외국인선수, 입단1년차 선수는 자동보호가 되요. 그리고 한팀당 최대 3명까지 영입 가능해요. 다른팀들을 포함해서 한구단에서 데려올수 있는 선수는 최대 5명이에요. 이것이 무슨말이냐 하면 예를들어 A구단이 3명 데려오는데 B구단 선수 3명을 데려온다고 하면, C구단이 B구단선수 2명을 데려오면 나머지 구단은 B구단 선수를 영입할수 없다는 것이죠. 2차드래프트 날짜는 아직 공지가 안되었어요. 정규시즌 일정, 포스트시즌 일정, FA신청기간 등을 고려해서 날짜를 정하게 되요. 보통 11월 말쯤에 2차드래프트를 하게 되요.

2017.09.2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