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사자 공포(?) 영화
tvhu**** 조회수 4,308 작성일2005.11.30
아주 어릴때 봐서 기억은 안나는데 기억나는거라고는 사람들이 흉폭한 사자떼의 습격으로 두려워 하는것. 사자가 막 습격하고 다니고 그러던데 혹시 이런 영화 아시는분?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i****
식물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고스트 앤 다크니스 (The Ghost And The Darkness, 1996)

 

미국 | 액션, 드라마, 모험, 스릴러 | 109 분 | 개봉 1996.11.16

감독 : 스티븐 홉킨스

출연 : 마이클 더글라스, 발 킬머, 존 카니, 버나드 힐, 톰 윌킨슨

 

19세기 말, 아프리카 대륙은 서구열강이 힘을 겨루는 장소였다. 영국, 프랑스 독일 등은 대륙을 선정하기 위해 아프리카를 가로지르는 철도 만들기 경쟁을 시작했다. 1896년 영국은 다른 나라에 앞서 아프리카를 점령하기 위해 인도에서 근무하던 존 패터슨 대령(John Patterson: 발 킬머 분)을 소환한다. 교각을 만드는 엔지니어로 능력을 발휘해온 존은 아프리카의 오지 사보에 다리를 놓으라는 임무를 받고 미지의 대륙을 향한다. 6개월 뒤 아이를 낳을 아내(Helena Patterson: 에밀리 모티머 분)를 뒤로 한 채 아프리카에 도착한 존은 낯설고 아름다운 대륙의 모습에 매혹된다. 그러나 사보에 도착한 존은 곧 이번 임무가 만만치 않은 일임을 직감한다. 그중 식인 사자의 존재는 큰 골칫덩이였다. 존은 희생자가 있던 다음날 밤 문제를 깨끗이 해결한다. 단 한발로 사자를 처치해버린 것이다. 그러나 정작 사건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고스트'와 '다크니스'라 불리는 두 마리 식인 사자는 매일밤 피의 축제를 벌이고 사람들은 두려움에 떨며 그들을 '악마'로 믿게 되는데...

 

1896년, 동아프리카의 싸보에 위치한 철도공사장 캠프에 두 마리의 식인사자 '고스트'와 '다크니스'가 출몰해 130명 인부의 목숨을 앗아간 실화를, 1984년 아프리카를 여행하던 <내일을 향해 쏴라>의 각본가 윌리엄 골드만이 듣고서 각본에 옮기게 되었다. 영화의 주인공인 실존 인물 패터슨 중령이 직접 쓴 '싸보이 식인 괴물들(The Man Eaters Of Tsavo)'을 통해 1989년 초고를 완성한 것. 그리고 1996년, 배우이자 제작자인 마이클 더글라스가 이 각본을 사들이고 기획을 하게 되었다. 흰갈퀴의 '고스트'와 검은 갈퀴의 '다크니스'라 불리는 두 마리 식인 사자의 극성으로 인해 아프리카는 공포의 대륙으로 변하게 되었다. 이러한 사건은 이전에도 이후에도 일어나지 않은 사건으로 기록되고 있을 정도였다. 그 괴물 사자들은 굶주려서가 아니라 재미로 사람들을 죽이게 되는데 당시 영국은 동아프리카의 상아 수집으로 혈안되어 '타소' 강에 다리를 건설하는 마지막 작업이 한창 벌어지는 시기였다. 어쩌면 '사자 사냥'이라는 단순할 수 있는 이야기를, 스릴 넘치는 공포물로 승화시킨 스테판 홉킨스의 연출력이 돋보인다. 여기에 마이클 더글러스와 주인공 발 킬머의 연기가 일품이며, 아카데미 음향효과상을 수상한 효과음도 사자를 단순한 동물에서 무시무시한 괴물로 바꾸는데 일조하였다.

2005.11.3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영화 네이버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1204****
중수
디아블로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고스트&다크니스" 

 

발 칼머주연의 영화가 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는....

2005.11.3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