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송병준 트레이너 님 죄송한데 쓸대없는질문 한번만 더...
woal**** 조회수 752 작성일2009.12.13

송병준 트레이너 님 죄송한데 쓸대없는질문 한번만 더... 하겟습니다..

기분나쁘게 듣지마시구요

 

아침에 1600칼로리 이상을 섭취하면, 이도 역시

트레이너 님께서 말씀 하신대로 몸이 그냥 썩어들어가고 죽어갈 뿐인가요?

 

트레이너님 글보고 마음 제대로 잡앗습니다

야식, 쓰레기음식은 피하고

탄수화물 무기질 비타민 단백질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려구요.

 

쨋든 저의 생각을 바꿔 주신 분이라고 생각되서 너무너무 감사할 뿐 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AKE
달신
헬스, 웨이트트레이닝 82위, 운동 89위, 수영, 다이빙 3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니요. 하나도 기분 나쁘지 않아요^^;

오히려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아침에 1600kcal 이상을 섭취한다고 가정하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아볼께요.

1) 일단, 대략 우리가 하루에 섭취하는 음식물의 열량 총합이 2500kcal쯤 됩니다. 하루 세끼 먹는 사람이 그럼 한 번에 먹는량을 계산하면 대략 833kcal가 되는거죠. 즉, 1600kcal이상을 한 번에 섭취하려면 식판에 올려진 식사를 두 번 이상 하셔야 한다는  말이 됩니다. 일단, 먹는 것 자체가 불가능할 가능성이 높지요. 배불러서...강제로 집어넣는다고 해도 위장에 무리가 갈 거에요. 위장에 무리가 안가게 양을 적게하려면 고열량 식품으로 먹어야 하는데, 이건...설명하지 않아도 아실거에요.

2) 아침에 1600kcal를 드시고 나머지 시간에 드시지 않으면 폭식과 굶주림을 반복한다는 이야기인데, 체형관리가 전혀 되지 않습니다. 굶주림 기간 때문에 지방의 축적률이 상당히 높아지거든요. 

3) 여성분이고 활동량이 적다면 1600kcal가 살아가는데 충분한 열량이 됩니다. 하지만, 남성이거나 활동량이 많다면 이 열량은 살아가는데 불충분 합니다. 흔히, 잘못알고 계신 것이 '기초대사량 만큼의 칼로리만 섭취하면 문제가 안되는거 아닌가?'인데요, 사람이 하루 종일 집안에서 뒹굴거려도 '활동'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초대사량보다는 더 많은 열량을 필요로 하게 되죠. 기초대사량 만큼 드시려고 하여도 기초대사량 만큼의 딱 그 만큼 열량을 섭취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날은 더 먹게 되고 어떤 날은 기초대사량보다 덜 먹게 됩니다. 건강에 좋을리가 없는거지요.


제가 예전에 개인적으로 안 좋은 일들이 있어서 한동안 금식했던 적이 있습니다. 밥을 안먹어야지~라고 한게 아니라 그냥 입맛이 전혀 없어서 하루에 1끼를 먹거나 안먹거나 한 경험이 있는거죠. 결과는 최악이었습니다. 팔다리가 가늘어지면서 배가 나오더군요. 운동을 그렇게 열심히 장기간 해서 만든 근육이 쉽게 줄어드는 것입니다. 피부는 거칠어지고 정신은 뭔가 멍해지는게 점점 멍청해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들더군요. 이 때 망가진 건강을 되찾는데 엄청난 노력과 시간이 들었어요. 제가 그냥 이론상으로만 안좋다고 말씀드리는 게 아닙니다. 이론상으로도 안좋고 실제로 경험해보니까 이건 사람이 할 짓이 아니라는 것을 명확히 알고 있기 때문에 '않좋아~ 않좋아~ 않좋다구요~ 하지마세요~ 하지마세요~.'라고 자꾸 말씀드리게 되는거에요.


올트레이너 트레이너 송병준

질문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2009.12.1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