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송병준님 한번만 더 어리석은 초보자에게 답변해주시길 바랍니다!!
wnru**** 조회수 524 작성일2011.07.19

방금 답변해주신 거 보고 진짜 감동받았습니다. 다른 답변보면 '아 진짜 왤케 많냐;; 그만 읽고 싶네'

라고 하면서 절로 한숨이 나오는데 송병준님 답변은 완전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아 흥분했네요;여기까지;)

또 서론이 길었네요;;

그래서 질문은 맨몸 스쿼트, 데드리프트, 팔굽혀 펴기 이것만 이제부터 x빠지게 하려고 맘 먹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심심할 때 운동장 ㄱㄱㅆ ㅋㅋ)

그런데 제가 사람인지라 아직도 의심이 가네요... 아 진짜 저 자신에게 화나지만 그래도 양해부탁드립니다.

1. 우선은 제가 알고 있던 지식들 다 필요없고 저기 세가지만 x빠지게 하면 되는 건가요??

2. 그리고 저것들 매일 하라고 하셨는데 휴식은 안 취해줘도 되나요? 어디서 또 줏어 들은 이상한 지식들

    때문에;;

3. 저 세가지 종목에 복근 운동 하나만 추가해주시면 안 되나요?? 그래도 남자는 복근이 생명(?)인지라;;

    욕심이 생기네요;;

    (제가 외배엽(맞나?)체질이라 x빠지게 기본만 한다면 조금은 나오지 않을까라는생각에;;)

4. 하루에 저 운동들 몇시간?정도 하면 될까요??

5. 저 세가지 운동법을 어떻게 하는지 방법 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송병준님 말씀들으면

    송병준님 말씀만 진실인 거 같아서 선뜻 볼 수가 없네요;;

    (만약 복근 운동 추가가능하시다면 복근운동도ㅋㅋ;;;) 

한번 더 죄송하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완전 스승님으로 모시고 싶은.....퍽!!)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AKE
달신
헬스, 웨이트트레이닝 82위, 운동 89위, 수영, 다이빙 3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 청소해야하는데!!!!

이러고 답변을 달고 있습니다. 


1. 맨몸으로 저 운동들을 하면 몸매가 좋아질까요?

좋아질리가 없습니다-_-;;;

어짜피 어떤 운동을 하든 2달 뒤엔 거기서 거기입니다. 조금 발달하긴 하겠지만, 그래봤자 '2달 운동한' 몸이 됩니다.

3가지 운동을 열심히 해보라는 건, 일단 기초를 닦으라는 뜻입니다. 기초를 닦아야 나중에 몸짱이 되든 말든 하겠지요.

2. 직접 돈 들고 찾아오시면, 이 방법을 쓰진 않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주워 듣기로 배우는 사람이 자신의 수준에 100% 맞게 세세하고 자세하고 단계별로 총력을 다해 가르쳐 달라~라고 요청하면, 이건 경우가 없는 겁니다. 

어짜피 질문자님에 대해 자세히 모르는니, 98% 들어맞는 방법을 알려드리면 그냥 믿고 하십시오. 질문자님께서 2%면...그냥 운이 없구나~ 하시면 됩니다.

젊은 남자가 하루 1시간 맨몸으로 운동한다면, 하루 밤만 자고 나면 왠만하면 회복이 됩니다. 물론, 운동을 처음 시작하고 얼마간은 좀더 회복하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피곤해서 못해먹겠다 싶으면 하루 쉬시면 됩니다. 

처음엔 조금만 해도 며칠 빌빌거리더라도, 꾸준히 하다보면 나중엔 하루 좀 쉬면 멀쩡해지고, 나중엔 매일매일 해도 멀쩡한 상태가 옵니다. 이런 체력향상을 직접 경험해 보시면 자기 자신의 숨겨진 능력에 대해 엄청 놀랄 것입니다. 

사지멀쩡한 사람이, 하루 세끼 배부르게 잘 먹고, 저녁에 잠 잘 자는 상황이라면, 매일 한시간 맨몸운동 쯤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하루만 쉬면 됩니다.

혹시, 중년이나 노년 아니시죠? 그럼 하실 수 있으니 닥치고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운동계에서 '닥치고 뭐뭐한다'란 표현은 욕이 아니라 관용구입니다.)

 
3. 복근운동?

여기서 이야기 하나.

아름다운 여자가 살고 있었습니다.. 

질문자님이 친해지려고 노력을 합니다. 데이트를 합니다. 또 데이트를 합니다. 또 하고 또 합니다.

선물도 주고 놀러다니고 합니다.

그러다가 어느 날 대빵만한 다이아몬드반지를 사서, '결혼해 줘~'라고 말합니다.

여자가 뭐라고 할까요?

'오케 콜'이라고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름다운 여자가 살고 있었습니다.

질문자님이 친해지려고 노력을 합니다.

대빵만한 다이아몬드반지를 사서, '결혼해 줘~'라고 말합니다.

여자가 뭐라고 할까요?

'님 뭐임??'이라고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모든 일에는 진행되는 단계가 있습니다. 똑같은 행동을 하더라도, 순서를 지키면 더 일이 잘 풀리는 법입니다.

기초도 안되어 있는 상황에서 복근운동을 죽어라~ 죽어라~ 한다고 해도 효율은 별로 나오지 않는 법입니다.

복근운동 몇 달 나중에 시작한다고 해서 몇 년 뒤 더 멋진 복근을 못가지는 게 아닙니다.

일단 더 중요한 거 먼저 많이 하시고 나서, 나중에 죽어라 복근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몸의 발달에는 '균형'이 최고고, 균형이 잡혀 있어야 기능도 좋고 보기에도 가장 좋습니다.

허리쪽의 발전이 없다면, 복근의 발전은 미약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일단 허리를 먼저 발달시켜 놓으면 복근운동이 수월해집니다.

또한, 복근의 드러남은 체지방율과 관련이 깊은데, 허벅지와 기타 다른 큰 부위의 근육이 발달하면 체지방을 줄이기 쉬워집니다. 즉, 허벅지 근육이 질문자님의 복근을 완성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라는 거지요. 상관없다고 생각했던 것이 실제로는 많은 상관관계가 있다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4. 말씀드린 3가지 운동방법의 자세와 동작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왜 질문자님 보고 맨몸으로 하라고 했을까요? 분명 어느 정도의 무게는 들 수 있는 능력이 있을텐데 말이죠. 질문자님을 무시해서일까요? 아닙니다.  맨몸으로 하라는 그 이유는

첫째, 기초체력을 더 기르라고.

둘째, 자세와 동작을 제대로 익히라고.

셋째, 연습하는 중간에 자세와 동작이 조금 틀려도 다칠 확률이 낮으므로.

입니다.

어쨌든, 스쿼트 데드리프트 벤치프레스(집에선 팔굽혀펴기)이 3가지를 배우는 것으로 운동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갑자기 짜잔하고 이 방법을 알고 시작하시는 게 아니라, 이제부터 배우기 시작하시는 겁니다.

당연히 직접교육이 최고지만, 상황은 그렇지 않으니

일단은, 네이버세상, 다음세상, 유투브세상을 뒤지고 노시면서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고 따라해 보세요.

이상한 동영상, 제대로 된 동영상 다 보시고...일단 따라놀이를 해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3가지 운동의 정자세를 '마스터' 하신다면, 헬스장에서 상위 1%에 들어가는 사람이 된다라는 것을 알아두시면 됩니다. 

쉽게 되진 않죠.


2011.07.2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