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더머니8 2회 : 프레시 90s 안병웅, 정상수롤 매트릭스? 가지-모기랩 유자, 스웨이디 초록더비-빅나티 17세더비, 짱유 엄마때문에 출연? 윤훼이 다시할게요2, 오왼오바도즈vs스윙스사건? 본문

기타/tv

쇼미더머니8 2회 : 프레시 90s 안병웅, 정상수롤 매트릭스? 가지-모기랩 유자, 스웨이디 초록더비-빅나티 17세더비, 짱유 엄마때문에 출연? 윤훼이 다시할게요2, 오왼오바도즈vs스윙스사건?

ForReal 2019. 8. 3. 11:08
반응형

쇼미더머니8 2화

방송 시청 후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1차 탈락 후 재심사를 궁금하게 하고 끝났는데요.

2회에서는, 2차 심사하는 래퍼들이 이어졌어요. 예능과 조금의 논란과 의외의 능력보이는 래퍼들있었죠.



Mnet 쇼미더머니8


2회

시청후기





# 2차심사, 8명의 개별심사


  2회는 60초 비트 랩 심사+불구덩이가 있었어요. 지난 시즌엔 4팀이 나뉘어 심사했었는데 이제 여덟 명의 프로듀서가 모두 개별 심사를 하게 됐죠. 8명 모두 fail 누르면 탈락이고요. 그리고 다른 참가자들이 다른건물에서 모니터로 심사를 지켜보고 있었어요.

  (3회 예고편을 보니 pass받은 숫자만큼 래퍼들이 등급처럼 나뉘어서 뭔가 선택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했죠.)


  그리고 2차심사에 오왼 오바도즈, 슬릭오도마, 올티, 부현석, 제네 더 질라와, 그리고 최은서-스월비도 오는모습이 보였죠. 재심에서 붙은 고등래퍼 송재훈, 스월비, 그리고 우진영, "허세 버리고 너답게 솔직한 가사들을 써왔음 좋겠어"하고 들은 최은서가 2차에 갔습니다.


# 40크루 뜻은?


  궁금하던 프로듀서 크루이름도 나왔죠. 팀명 정하는 모습에서 "번개같이 이길거야"하다가 우사인볼트 시속40이라서 40크루가 된거였어요. 스윙스는 주스=에너지라며 이 팀의 주스를 담당하겠다고도 했죠.

  BGMV는 각 프로듀서 이름 B와이 G리보이 M밀릭 V버벌진트 딴거였어요. 




#

  그리고 2차 심사의 첫 지원자는 우디 고차일드. 1차때 두개의 목걸이 받은 모습. 평가는 기대보다 무난했다고 나왔죠.


  시즌5 '마이크 못줘서 미안해' 도넛맨 출연. 가사가 엄청 잘 들렸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이라는 평. 음악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다른 곡 가져오지않은게 아쉬운 기리보이 의견.


  '치킨피자탕수육 콜라 먹고싶은거 마음대로 골라 내가 좋아하는 닭갈비가 강원도의 춘천시에 있다'하며 등장한 예쁜 목소리 제이디지. 힙합레이블에 관심없고 걸그룹을 좋아한다 인터뷰하고, 8페일을 얻었어요. 


안병웅


  '인지도 바닥인데 엄청 잘해'하는 래퍼들의 말과 등장하는 안병웅. 목소리 좋았죠. 리틀릴보이=릴릴보이라 불린다고 했죠. 올패스. "어린 애가 옛날 랩을 너무 잘 이해하네요"평옛날 그루브, 완성안된 스타일까지 '방금 나온듯한 느낌'이라는 평이 공감갔습니다.


  초록더비도 있었쵸. 그린킹 스웨이디가 먼저 올패스. 후 제네더질라 "돈 색 머리로 폼내는 놈이 누구" "돈 아님 꺼져 폼 아님꺼져 가족아님 꺼져 이게 안느껴져"하고 또 올패스. 프로듀서들도 스웨이디-제네더질라 나뉘었죠.


녹조더비


#

  올티 vs 언에듀케이티드 된 이야기를 하며 등장. 7패스 합격. 악에 바친 60초, 잘하는게 예상이 되니 재미없다는 의견도 나왔고요.


  펀치넬로는 중간에 실수하는 모습. 하지만 금방 다시 박자타서 7패스 받는 모습으로 나왔어요. 박자 타는 방식 좋다는 평. 


  창원에서 온 '깔창' 힙합크루 illest confuse 소속(빈지노-이센스와)이었던 영상이 나왔어요. 하지만 시작하자마자 실수하며 탈락


  지조 등장. 쇼미2 참가자로 매드클라운 이기는 장면과 예능인 화면이 지나가고. "류현진" 제목으로 시작되는 랩. 2패스 합격. "최근것중 제일 좋았다" "예전 쫄깃함 기대보다 아쉬웠다" 의견. 


민머리 비듬없는 오왼오바도즈


  메킷레인의 오왼 오바도즈 등장. 스윙스와의 SNS 설전 일이 다뤄졌어요. 오왼은 기억이 안난다 했고 화해하고 넘어갔습니다. "쓰면 뭐하냐 시간과 기운 헛소리 다 반사 우물 안 좀 그만봐 악순환 다 반사" 하는 가사가 지나가고. '붐뱁 다운 붐뱁' '너무 좋다' 평. 올패스 받은 뒤에 갑자기 텐션 급올라간 오왼오바도즈ㅋㅋㅋ


스윙스vs오왼 오바도즈의 일 장면


  무서운 인상의 맥대디. 알고보면 술 안먹고 치즈케이크를 좋아한다며. "이를 자주 닦아봐도 입안에 땀내가 여전하네"가사와 올 패스. "자기만의 뱉는 방식. 터프한 부분이 멋있다"평. 500명 버벌진트 팬카페 출신이지만 작업물 잘 듣는다 인사한 보이콜드를 좋아한다고 선택ㅋㅋㅋ




#

  그리고 다양한 래퍼들의 이름뜻이 지나갔죠ㅋㅋ 정성편집ㅋㅋ 후에 매트릭스 등장. 괴성이 오가는 퍼포먼스에 6패스. 그런데 바지를 내리는 듯한 모자이크(?)와 프로듀서들에게 "왜 나온줄 알아요? 다 저보다 못하는거 같은데"하면서 쌍욕을 하면서 긴장감+불쾌함으로 장면이 지나갔어요ㅋㅋㅋㅋ 


가지랩

"가지는 맛잇는데 다들 싫어할까 왜 가지가 뭘 잘못했길래 젓가락 한번을 안갖다대 편식은 안돼안돼"


#

  노란옷을 입은 유자 등장. 1차때 가지좋아하냐 묻더니 가지좋아하게 해주는 반찬 랩(?)을 하는 모습ㅋㅋㅋㅋ 2차때는 "니가싫어싫어 ... 오지마 내게 찝쩍대지마. ... 모기계의 스타가..."하고 올패스 받았어요ㅋㅋㅋ 가사 웃기고, 훅잽이고, 초등학생도 들을 수 있다며 가장 신선하단 칭찬받은 그 참가자였어요. 정말 초등학교 학원에서 울려 퍼질 것 같은 노래였죠ㅋㅋㅋ

  1차때도 2차때도 노란옷을 입었네요ㅋㅋ



#

  잠시 고등래퍼가 지나가기도 했죠. 17세더비.

  베이니플. 진건고1 전현준 일반인의 자료화면이 나왔죠. ㅋㅋ 7패스합격. "raw하게 들렸다"평. 

  같은 나이 17세 빅나티엮었고요. 대원외고에서의 모습보니 애기티가 많이났죠 ㅋㅋ 노래하며 시작해서 7패스 합격. 발성과 자연스러운 제스춰 칭찬받는 평.


#

  카메라 앞에서 계속 흥타는 래원 등장. "Mnet의 편집 위해서 피해버리기 위해서 변신"하는 가사 있었고요. 7패스. "비트하고 제스처가 너무 하나였다"평. 계속되는 손가락질. ㅋㅋㅋ 자신 두번 떨어트린 버벌진트 피쳐링 꼭 할거라며ㅋㅋㅋㅋ


#

  재지원자들의 부진한 성적. 이후 최엘비 등장. 비와이와 고등학교때 크루였던 모습. 강아지 산책 가사가 나오고. 올패스.

  직후 우주비행 김승민 등장. 랩하는 모습과 90도 인사의 괴리가 있었죠.ㅋㅋ 합격. 래퍼들은 잘한다며 감탄.


우진영


#

  그리고 2회의 하이라이트는 윤훼이, 우진영, 짱유였습니다. 논란의 1패스 윤훼이와, 짠내 우진영과, 짱유가 출연한 이야기가 있었어요. 

 

  매드클라운에게 재심사 합격받은 스월비. 는 2차에서 '쏟아지기만 하는 느낌'의 평과 결국 8페일

  직후 나오는 윤훼이. 하지만 시작에 실수해서 "한번만 다시 가볼게요" 안되자 포기하다가 마지막에 랩읊으며 1패스로 합격했습니다. 매드클라운이 소신발언했고, 긴장감의 bgm이 흘렀죠. 논란을 예상해 설명하는 장면들이 지나갔고요. (그런데 짧아도 좋긴좋다는 생각이....그리고 과연 3차에는 윤훼이가 어떻게 할것인지 궁금해졌고요.)


#

  1차 재심사때 밀릭에게 붙은 우진영. 하지만 2차엔 4초 남기고 탈락했죠. "발성이 탄탄해지면 훨씬 나을거같아요"평. 몸살 감기에 목이 잘 안나왔던 이야기가 뒤에 나왔어요. 짠내... 눈물.....


머리하고 온 3차 짱유 반전


#

  그리고 "공연 진짜 잘해" 말과 시작하는 짱유 무대. 소리지르고 춤추는게 나왔죠. "종교원숭이 같았어요 목소리가 뭔가 있었어" 등 평 듣고요. 올패스. 프로듀서들에게 인기많았고요.

  짱유는 사실 7살때 헤어진 엄마와 만날 수 없어서, 잘 크고 있는 모습을 간접적으로 보여주면서 더 큰 사람이 되고싶어 나왔다고 했죠.





#

  3회 예고편에 영비, 리비도, Ek, 디보, 디보의 아쟁바이븤ㅋㅋㅋ보였죠.


  그리고 그동안 본적없던 새로운 심사 얘기도 들렸습니다. 패스 숫자대로 붙은 래퍼들이 선택한 곡으로 이동. 그리고 절반탈락심사. 이상한 아이템 눈에 장착한 타쿠와ㅋㅋㅋㅋ 

  그리고 4분할에 짱유-펀치넬로-김승민-빅나티로 시선을 끌엇고요. 우선의 제작진예상 우승후보 예정자들일까요?_? 아님 3차때 무슨 일이 있는 래퍼들일까요?_? 다음 회가 궁금해집니다.



+ 펀치넬로가 23살이었다니..


+ 이번 회에도 중간중간 예능타임 밸런스 좋았던 2회였죠. 지역에서 온 래퍼들과 이름지어주기 등.


+ 이번 회에 개인적으로 좋았던 랩장면은 안병웅이었어요. 그리고 오왼, 20초지만 기대감이 낮아진건지 윤훼이...?


+ 과연 매트릭스의 3차는 어떨지 궁금해졌죠. 래퍼 정상수role일까도?_?

+ 또 유자도 기억을 잊을수가 없었죠. 어디까지갈지도 궁금했어요ㅋㅋ 지난 시즌에도 이런 롤이 있었는데... 이름이..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쇼미더머니8 #쇼미8 #예능 #힙합 #서바이벌 #안병웅 #유자 #매트릭스 #짱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