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프리미어리그 아스톤빌라에 대해서...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4,402 작성일2007.10.06

프리미어리그 아스톤빌라라는 팀이요..

 

잘모르던 팀인데 보니까 굉장히 잘 하네요...

 

특히 아그본라허 이선수..! 어린선순데 되게 감각이 있어보이네요~

 

알아보니까 80년대 챔스리그우승경험도 있다고 하고...

 

아스톤빌라 이팀에대해서 자세한 정보좀 알려주세요...

 

주요 선수와 팀 현황, 포메이션, 공격스타일 등등..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arv****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영문 이름Aston Villa FC
창단연도1874년
연고지잉글랜드 버밍엄
감독데이빗 오리어리(David OLeary)
홈구장빌라 파크(Villa Park)
주요성적리그 우승 : 7회
FA컵 우승 : 7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 1회(1982)
UEFA컵 우승 : -
포지션별로 재능있는 선수들을 대거 보유하고 있지만 지난 96년 리그컵 제패 이후 8년동안 우승트로피를 들어 올리지 못했다. 공격진의 파괴력 부족과 리그 막판 뒷심 부족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아스날-첼시 등 프리미어리그 우승후보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게 사실. 2004년 여름 소폭의 선수교체를 단행한 데이빗 오리어리 감독의 지혜가 요구되는 대목이기도 하다.

▶주축 선수 줄부상에 신음한 04~05 시즌



지난 시즌 아스톤 빌라는 주축 선수들의 잇따른 부상에 시달리며 우울한 시즌을 보내야 했다. 03~04 시즌 6위의 좋은 성적으로 시즌을 마쳤던 아스톤빌라는 04~05 시즌 12승11무15패, 승점47점을 기록하며 전년에 비해 4계단이나 하락한 10위로 간신히 중위권을 유지하는데 그쳤다. 아스톤빌라는 지난 시즌 기대를 모았던 수비수 마르틴 라우르센(27·덴마크)이 초반부터 부상으로 전력을 이탈한데 이어 스트라이커 후안 파블로 앙헬(30·콜롬비아)의 계속된 부상으로 도움이 되지 못했다. 또 발목부상으로 신음한 다리우스 바셀(25·잉글랜드)은 결국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하고 말았다.
▶실속있는 공격수 영입으로 재도약 노려

05~06 시즌 아스톤빌라 오리어리감독은 구단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각 포지션에 꼭 필요하다 판단되는 선수들을 골라 새로 영입했다. 우선 리버풀에서 지난 시즌 9골을 터뜨리며 리버풀을 UEFA 챔피언스리그 정상으로 이끄는데 크게 한 몫한 밀란 바로스(24·체코)를 새식구로 맞는데 성공했다. 이밖에 사우스햄튼의 노장 스트라이커 케빈 필립스(32·잉글랜드)와 포츠머스의 패트릭 베르거(32·체코)을 데려와 공격진을 보강했다. 하지만 수비수들의 보강은 상대적으로 미흡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리어리감독은 골키퍼 스튜어트 테일러(25·잉글랜드)와 수비수 아론 휴즈(26·북아일랜드)를 영입했지만 얼마나 도움이 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초창기 절대강자로 군림

1874년 창단한 아스톤 빌라는 잉글랜드 1부리그와 FA컵에서 총 7회 우승했으며, 컵위너스컵에서도 1차례 우승했다. 정식 클럽명은 아스톤 빌라 풋볼 클럽(Aston Villa Football Club)이며, 클럽명칭에서 발단이 된 빌란스(villans:빌라사람들)라는 애칭을 갖고 있다. 1888년 처음으로 1부리그에 참가해 1894년 첫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1910년까지 총 6차례 우승했고, FA컵에서도 5차례 우승 트로피를 거머쥘 정도로 초창기 잉글랜드 무대의 '절대강자'로 군림했었다. 그러나 세계대전을 거치면서 팀 전력이 하락하기 시작했고 1970년대에는 3부리그까지 추락하는 수모를 당하기도 했다.

아스톤 빌라가 부활한 시점은 지난 80~81시즌. 무려 57년만의 리그 우승을 통해 감격을 누린 아스톤 빌라는 이듬해 3대 유럽클럽대항전 중 하나였던 컵위너스컵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명성을 드높였다. 87~88시즌에는 다시 2부리그로 떨어지며 위기를 맞기도 했으나 곧바로 다음해 1부리그로 승격, 현재까지 잔류하며 꾸준히 중상위권을 유지해 오고 있다. 02~03시즌 그레엄 테일러 감독이 자진해서 물러나면서 덕 엘리스 아스톤 빌라 회장의 '독단적인 운영'이 구설수에 올랐으나, 03~04시즌 지휘봉을 잡은 오리어리 감독과는 큰 문제없이 동반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연고지는 잉글랜드 버밍엄이며 홈구장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빌라 파크(Villa Park). 수용규모는 42,799명이다.
 



빌라 파크(Villa Park)
준공 : 1897년
수용인원 : 42,799명
최다관중 : 76,588명(1946년 3월 : 아스톤 빌라 더비매치)
위치 : 잉글랜드 버밍엄(Trinity Rd, Birmingham B6 6HE)

2007.10.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qkqh****
지존 eXpert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스톤빌라는 잉글랜드 리그 첫 번째 리그의 매직 마이크 리그로 불리며, 80년대 챔스 우승경험이 있는 팀입니다.

주요 선수로는 가장 먼저 언급해야 하는 건 바로 아그본라허 이선수입니다. 그는 에릭 루인스와 함께 중심을 이루고 있는 스타이며, 이 중심과 함께 잉글랜드 리그 최고의 슛 메이커가 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토마스 니콜라스, 사라 바라, 알렉스 니스, 마티아스 카레라가 메인 선수로서 이 팀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포메이션은 4-4-2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그본라허, 니콜라스, 바라, 니스, 카레라가 메인 선수를 이루고 있고, 공격 스타일은 과감하게 적을 무너뜨리는 것을 주로 사용합니다. 이 팀에는 강력한 슛 메이커가 있고, 슛 성공률이 높기 때문에 높은 승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3.09.07.

qkqh****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ays like this
초인 eXpert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스톤빌라는 잉글랜드의 프로 축구 클럽으로, 현재 프리미어리그에 속해 있습니다. 클럽은 1874년에 창단되었으며, 홈 구장은 버밍엄에 위치한 빌라 파크(Villa Park)입니다.

아스톤빌라는 역사적으로 성과를 거두었으며, 1981년에는 유럽 챔피언스컵(현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한 적이 있습니다. 이는 클럽의 최고 성과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주요 선수로 언급하신 아그본라허(Agbonlahor)는 아스톤빌라의 전설적인 공격수로, 2006년부터 2018년까지 아스톤빌라에서 활약했습니다. 그는 빠른 스피드와 강력한 슛을 가진 선수로, 아스톤빌라에서 많은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아스톤빌라는 딘 스미스(Dean Smith)가 감독을 맡고 있으며, 주력 포메이션은 주로 4-3-3이나 4-2-3-1을 사용합니다. 아스톤빌라는 공격적인 스타일을 채택하며, 빠른 패스와 공격적인 움직임을 중요시합니다.

아스톤빌라는 최근 몇 년간 프리미어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주요 선수로는 잭 그리니시(Jack Grealish), 오리 산드로(Ollie Watkins), 에메르송(Emiliano Martinez)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맷 캐시(Matt Cash), 타이로 민츠(Tyrone Mings) 등의 유망한 선수들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스톤빌라의 공식 웹사이트나 축구 뉴스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3.09.11.

days like this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htj****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요즘은 팀 정보들이 미리 잘 공개 됩니다

2023.11.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