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주간#신상태그] 빙그레·대상·스미후루·롯데칠성음료·KT&G 외

 

하영인 기자 | hyi@newsprime.co.kr | 2018.04.07 13:49:30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주류·담배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리뉴얼 소식.

◆빙그레, 4년간 100억원 투자…차별화된 콘 아이스크림 '슈퍼콘' 2종

빙그레(005180)는 콘 아이스크림 신제품 '슈퍼콘' 2종 바닐라, 초코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에는 4년간 연구개발 기간과 100억원에 달하는 투자금액이 투입됐다.

빙그레 슈퍼콘 2종, 대상 청정원 휘슬링쿡 2종, 스미후루 스미후루순 유기농 바나나. ⓒ 각 사

빙그레가 직접 개발한 콘 과자는 기존 콘 아이스크림에 사용되던 설탕 함량을 4분의 1 수준으로 줄여 과자 특유의 단맛을 억제하고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아이스크림에서 콘 과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기존 20~30%인데 비해 슈퍼콘은 10% 이하로 줄였다.

특히 슈퍼콘은 토핑으로 사용되는 초콜릿, 땅콩, 헤이즐넛 초코 양을 기존 제품 대비 50% 이상 늘렸으며, 슈퍼콘 초콜릿 제품은 누텔라 초코시럽을 사용했다. 슈퍼콘 바닐라는 콘 과자 내에 크런치초코를 추가로 도포했다.

빙그레는 외관에도 새로운 시도를 했다. 일명 '스타실' 공법을 통한 삼각별모양 포장방식이다. 바삭한 콘 과자 식감유지를 위해 습기를 최대한 차단하고 흡습현상 방지를 위해 새로운 포장 설비를 도입, 3중 합지 소재 포장재를 사용했다.

◆대상 청정원 '휘슬링쿡' 이태원 펍 스타일 맥주 안주 2종

대상(001680) 청정원은 가정간편식(HMR) 휘슬링쿡 신제품으로 이태원 펍 스타일 요리 '베이컨 맥&치즈' '베이컨 포테이토&치즈' 2종을 선보인다.

베이컨 맥&치즈는 체다치즈와 베이컨, 마카로니가 조화를 이룬다. 베이컨 포테이토&치즈는 웨지감자와 크림소스에 올린 치즈가 어우러진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들 제품은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2분만 데우면 된다.

◆스미후루, 8번째 바나나 '스미후루순 유기농 바나나'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는 8번째 바나나 브랜드로 '자연 그대로 가장 순수한 바나나, 스미후루순(純) 유기농 바나나'를 내놨다.

스미후루순 유기농 바나나는 3년 이상 농약과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페루 청정 유기농 산지에서 재배된다. 22Brix 높은 당도로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스미후루순이라는 제품명은 유기농 바나나의 깨끗함을 나타내기 위해 한자 '순수할 순(純)'을 사용했다.

◆풀무원로하스, 봄철 건강음료 '동충하초 프라임' 리뉴얼

풀무원건강생활의 방문판매 브랜드 풀무원로하스는 봄철 환절기에 건강을 염려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동충하초와 7가지 전통 원료 등을 담은 건강음료 '동충하초 프라임'을 리뉴얼 출시한다.

삼양식품 스리라차볶음면·부셔먹는 라면 스낵 스리라차, 풀무원 생면식감 탱탱 비빔쫄면, 풀무원로하스 동총하초 프라임, KGC인삼공사 화애락 이너제틱. ⓒ 각 사

동충하초 프라임은 지난 2000년에 출시된 제품으로, 이번에 밀리타리스동충하초와 눈꽃동충하초 2종과 코디세핀 함유량을 한 포당 5㎎으로 늘렸다.

동충하초는 예로부터 기를 보하고 우리 몸을 튼튼하게 하는 신비로운 버섯이다. 여기에 황기·모과·당귀·길경·숙지황·오미자·유자피 7가지 국내산 전통 원료를 넣었다. 이외에도 제철에 수확한 40여종 채소와 과일을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한 다종채소발효액이다.

이번 제품은 파우치 형태로 제작됐으며 기호에 따라 차갑게 또는 데워서 마시면 된다.

◆풀무원, 숙성 비빔장 개발 '생면식감 탱탱 비빔쫄면'

풀무원(017810)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쫄면 '생면식감 탱탱 비빔쫄면'을 판매한다.

풀무원은 전국 30여곳 쫄면 맛집을 분석해 대중이 선호하는 '숙성 비빔장'을 개발했다. 태양초 고추장에 과일의 단맛을 더한 후 3일간 숙성했다. 여기에 참기름을 더했다.

면 건조 과정 중 자연스레 생긴 구멍에 숙성 비빔장의 맛이 배어 면과 비빔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또 튀기지 않아 유탕면보다 100㎉ 이상 칼로리가 낮고 포화지방도 절반 수준이다.

생면식감 탱탱 비빔쫄면은 끓는 물에 면과 채소건더기를 5분간 끓이고 찬물에 잘 헹군 후 동봉된 숙성 비빔장으로 비벼주면 완성된다.

◆삼양식품, 동남아풍 이국적인 매운맛 '스리라차볶음면'

삼양식품(003230)은 스리라차 소스를 활용한 '스리라차볶음면'과 '부셔먹는 라면 스낵 스리라차'를 선보였다.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매운 소스인 스리라차 소스는 태국고추, 마늘, 식초 등으로 만들었다. 스리라차볶음면은 소스 특유의 신맛과 태국 고추의 매운맛을 재현해 이국적인 풍미를 살렸다. 더불어 청경채, 고추, 양배추 등 후레이크를 넣었다.

패키지에는 스리라차 소스병을 연상시키는 빨간색과 초록색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 특징을 강조했다.

부셔먹는 라면 스낵 스리라차는 스리라차의 매운맛을 과자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KGC인삼공사, 젤리스틱 '화애락 이너제틱'

KGC인삼공사는 여성 전문브랜드 '화애락'의 신제품 '화애락 이너제틱'을 내놨다. 화애락 이너제틱은 홍삼농축액에 식이섬유를 더해 만든 젤리스틱 형태 제품이다.

면역력증진·피로개선·항산화 등 홍삼의 5대 기능뿐 아니라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으며 5가지 과일 부원료가 더해졌다.

◆푸르밀, 봄 시즌 한정음료 딸기·초코 밀크티 2종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봄을 맞아 RTD(Ready to Drink) 컵 형태 '밀크티에 딸기를 넣어봄'(250㎖), '밀크티에 초코를 넣어봄'(250㎖) 2종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

푸르밀 밀크티에 딸기를 넣어봄·밀크티에 초코를 넣어봄, 롯데칠성음료 레쓰비, 투썸플레이스 건강한컵 리프레시, 매일유업 썬업 과일야채샐러드 3종. ⓒ 각 사

정통 오리지널 밀크티에 각각 국산 딸기과즙과 네덜란드산 코코아 분말을 넣어 기존 밀크티 제품과 차별화했다.

◆매일유업 '썬업 과일야채샐러드 그린' 과채음료

매일유업(005990)의 과채음료 전문 브랜드 '썬업'은 10가지 과일야채를 한 잔에 담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과일야채샐러드 그린'(200㎖)을 선보였다.

썬업 과일야채샐러드는 '마시는 맛있는 샐러드'라는 콘셉트로 과일과 채소를 100% 채운 과채음료다. 이번 신제품인 그린은 케일과 브로콜리, 청사과, 청포도 등 녹색 야채와 과일 함량을 더욱 높였다.

특히 한국인의 식습관을 반영한 영양설계로 1일 과일야채 권장량 대비 일평균 섭취량을 비교해 하루 한 팩만으로도 부족하기 쉬운 과일야채부족분 200g과 식이섬유 1050㎎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썬업 과일야채샐러드는 총 3종이며 이번에 선보인 '그린'과 토마토와 체리, 비트 등으로 채운 '레드', 오렌지와 양배추 등 녹황색 과일야채가 들어간 '녹황'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레쓰비 '봄 패키지' 한정판

롯데칠성음료(005300)는 봄 분위기를 담은 한정판 '레쓰비 봄 패키지'를 내놨다.

레쓰비 마일드 175·200·240㎖ 3종으로 선보이는 봄 패키지는 '아기오리가 전하는 한가롭고 여유로운 봄의 정취를 한정판 레쓰비 봄 패키지로 느껴보세요!'라는 콘셉트며 계절성 이슈에 맞춰 이달까지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레쓰비 봄 패키지 출시에 맞춰 롯데월드타워 체리블라썸마켓과 연계해 오는 13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에서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기간 레쓰비 봄 패키지를 닮은 디자인의 '레쓰비 봄 자판기' 3대가 운영되며 대형 레쓰비 모형과 오리 인형으로 꾸며진 '레쓰비 포토존'도 마련된다.

◆투썸플레이스, 간편식 과일 '건강한컵 리프레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봄철 나들이객, 직장인 및 싱글족들이 간편하게 과일을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건강한컵 리프레시'를 판매한다.

'건강한컵 리프레시'는 바로 먹을 수 있는 사과, 방울토마토, 포도를 담은 한 컵 형태 제품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제품 출시에 따라 매장 오픈 시간부터 오전 10시까지 아메리카노와 건강한컵 리프레시로 구성한 '모닝세트'를 선보인다.

◆파스쿠찌 '빙수X그라니따' 그라니따 레드빈 시리즈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시그니처 메뉴인 그라니따의 '레드빈 시리즈'를 리뉴얼 출시한다.

파스쿠찌 그라니따 레드빈 시리즈, 잠바주스 피터래빗 클렌즈주스, 던킨도너츠 뉴욕 콘셉트 도넛 3종·첼시 바이브. ⓒ 각 사

떡을 쑥과 함께 갈은 '쑥떡쑥떡 그라니따', 단팥과 인절미가 어우러지는 '단팥통통 그라니따', 인절미를 담은 '찰인절미 그라니따' 3종으로, 모두 얼음과 함께 떡을 갈아 만들었다.

한편, 그라니따 '레드빈 시리즈'는 2011년 출시 이후 매해 업그레이드해 선보이는 파스쿠찌 스테디셀러 메뉴다. 이탈리아 정통 디저트인 그라니따에 팥빙수 요소를 더해 개발한 1인 빙수다.

◆잠바주스 '피터래빗' 클렌즈주스 4종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는 생과일과 채소를 활용한 100% 착즙 피터래빗 클렌즈 주스(Cleanse Juice, 해독주스) 4종 △수퍼 파인(Super Fine) △포레버 영(Forever Young) △위 그린(We Green) △라이트 투모로우(Light Tomorrow)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주스 4종은 내달 17일 개봉 예정인 소니픽쳐스의 실사 애니메이션 영화 '피터래빗' 캐릭터를 활용했다.

'수퍼 파인'은 파인애플, 사과, 당근을, '포레버 영'은 파인애플, 사과, 블루베리 등을, '위 그린'은 양배추와 사과, 시금치, 레몬 등 채소류, '라이트 투모로우'는 토마토와 사과, 당근, 레몬이 들어 있다.

잠바주스는 클렌즈 주스 포함 9000원 이상 구매 시 '알록달록 12색 색연필 세트'를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던킨도너츠, 뉴욕 콘셉트 도넛 3종…커피 블렌드 '첼시 바이브'

던킨도너츠는 이달의 도넛으로 뉴욕의 감성을 담은 △뉴욕 옐로 택시 △뉴요커의 아침 △뉴욕 치즈 크럼블 도넛 3종을 출시했다.

'뉴욕 옐로 택시'는 뉴욕 노란색 택시를 연상시키는 바바리안 스퀘어 도넛으로, 택시 모양의 패키지가 눈길을 끈다. '뉴요커의 아침'은 메이플 시럽이 더해진 글레이즈드 도넛이다. '뉴욕 치즈크럼블 도넛'은 우유필링이 들어간 도넛에 치즈 크럼블을 올렸다.

이와 함께 새롭게 선보인 커피 블렌드 '첼시 바이브(Chelsea Vibe)'는 뉴욕 첼시를 콘셉트로 탄생했다. 미디움 로스팅으로 기존 에스프레소 블렌드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단맛과 산미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마노핀, 봄꽃 담은 '꽃 머핀' 4종

MP그룹이 운영하는 커피&머핀 전문점 마노핀은 봄기운을 물씬 느낄 수 있는 봄꽃 데커레이션 머핀인 '꽃 머핀' 4종을 출시했다. 꽃 머핀은 크림치즈무스로 만든 형형색색 꽃 장식을 머핀 위에 올린 봄 시즌 머핀으로 내달 31일까지 판매한다.

마노핀 꽃 머핀 4종, 파파존스 치킨 퀘사디아 피자, 하이트진로 진로 라이트, KT&G 핏 2종. ⓒ 각 사

초코 필링을 채운 멜팅쇼콜라 머핀 위 붉은 꽃을 장식한 '붉은꽃핀', NY크림치즈머핀에 크림치즈무스로 만든 하얀 꽃을 올린 '하얀꽃핀', 메이플머핀 위 분홍 꽃을 얹은 '봄꽃핀', 다크초코 쿠키가 박혀있는 쿠키앤크림머핀에 벚꽃을 장식한 '벚꽃핀'이 있다.

아울러 벚꽃 음료 2종을 함께 내놨다. 벚꽃 향이 느껴지는 라떼 위 솔티크림을 올린 핑크빛 '벚꽃크림라떼', 벚꽃라떼에 에스프레소와 솔티크림을 더한 투톤라떼 '벚꽃 크림카페라떼'다.

◆파파존스 '치킨 퀘사디아' 피자…7000원 할인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올해 첫 신제품인 '치킨 퀘사디아' 피자를 패밀리 사이즈로 선보인다.

치킨 퀘사디아 피자는 72시간 저온 숙성한 도우 위에 그릴드 치킨과 체다 치즈, 토마토, 양파 등 다양한 토핑을 올렸다.

파파존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치킨 퀘사디아 피자를 특가에 즐길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달 5일까지 정가보다 7000원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필리핀 저도 증류주시장 공략 '진로 라이트'

하이트진로(000080)는 필리핀에 '진로 라이트(Jinro Light)'를 출시한다.

진로 라이트는 동남아에 수출하고 있는 진로24(Jinro24, 알코올 24%)제품을 현지 소비자 선호에 따라 주질과 도수 등을 변경한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 17%다.

하이트진로의 필리핀 내 판매는 최근 5년간 18.2% 연평균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소주의 세계화를 선포한 최근 3년간은 25.2%로 판매가 가속화되고 있다.

◆KT&G, 전자담배 릴 전용담배 '핏' 신제품 2종

KT&G(033780)는 궐련형 전자담배 '릴'의 전용담배인 '핏 매치(Fiit MATCH)' '핏 스파키(Fiit SPARKY)'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제품 '핏 매치'는 최적의 담뱃잎 블렌딩을 통해 담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 '핏 스파키'는 다채로운 경험을 원하는 흡연자를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색다른 맛은 물론 시원한 맛까지 두 가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핏 패밀리 브랜드룩으로 디자인의 통일감을 더했으며 담뱃갑 개폐방식을 기존 슬라이드 타입에서 일반 담배와 같은 상부개폐방식으로 변경했다.

핏 매치와 핏 스파키는 서울지역 편의점 7860개소에서만 우선 판매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