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엄마가 오른쪽눈이 황반원공이에요 나이는62세 입니다 대전에서 충남대병원 조영준교수님 건양대병원 이영훈교수님
비공개 조회수 6,187 작성일2017.04.06
엄마가 오른쪽눈이 황반원공이에요 나이는62세 입니다
대전에서 충남대병원 조영준교수님
건양대병원 이영훈교수님 어디분이 더유명한가요? 그리고 수술할때 특수가스 주입해서 백내장이 2-3개월에서 일년안에 온다고 해서 같이 할 예정이에요.
특수가스땜에백내장이 일년안에 오나요?
대전 건양대 안과 4월 중순에 수술예약하고 왔어요. 인터넷에서 단초점렌지 종류를 찾아 봤는데 원거리, 근거리만 나오고
종류 은 안나오네요(브렌드 이름) 그리고 백내장 부작용도 알려주세요. 병원 상담사는 황반원공,백내장수술부작용에 대해 설명도 하나도 안해주고 단초점종류도 물어봤는데 자기는 단초점렌지가((브렌드이름) 어디건지는 모른다고 하네요. 알면서 안가르쳐주는건지 진짜 모르는건지. 하나만 쓰고 교수님이 선택한거만 쓴다고 하네요. 수술도 부분마취, 전신마취 있는데 전신마취는 4월 25일 이후로 밀러 난다고 해서 부분마취로 예약하고 왔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안과 전문의
태양신
안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황반원공은 완치가 불가능하니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어떤 안과 의사가 더 유명하냐는 사실 별로 중요하지 않고 두분 다 잘 모르는 분이라 뭐라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개스주입술을 받으면 백내장이 옵니다. 일년이라는 시간적 개념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어 별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넣느냐의 문제입니다.

저는 반대입니다.

어머님이 평소에 안경을 쓰셨던 분이라면 가까운 것을 볼때 잘보이게 단초점렌즈를 넣고, 멀리볼땐 안경을 쓰면 되고,

안쓰셨던 분이라면 멀리 있는 것을 잘보이게 하고 가까운 것을 볼땐 근거리용 안경을 쓰면 됩니다.

안경을 절대 안쓰겠다고 하면 어쩔 수 없지만,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것은 반대입니다.

마취는 굳이 전신마취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2017.04.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