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판사앞에 있는 두꺼운 책...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533 작성일2017.09.28
판사앞에 있는 두꺼운 책이 뭔지 알고싶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j****
수호신
한국어 2위, 국어 어원, 어휘 3위, 국어 맞춤법, 문법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판사 앞에 있는 두꺼운 책은 법전으로, 대한민국은 법에 따라 공정한 재판을 해야 하기에 법전을 앞에 놓고 법에 의한 공정한 판결을 할 것을 다짐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할 것입니다.

김정은에게는 찍소리 못하고, 트럼프에게만 큰소리치는 민노총, 민변이 소속된 '전쟁반대 평화실현 국민행동'

7일 서울 광화문광장 세종대왕상 앞에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규탄하고 북미(北美) 평화협정 체결을 요구하는 집회가 잇달아 열렸다. 
주한 미국대사관에서 불과 10m 떨어진 곳이다. 

집회 참가자들은 "트럼프의 도발과 망언 때문에 한반도가 전쟁 위기에 돌입했다"고 했다. "대북 제재에 앞장서지 말라"며 문재인 대통령도 공격했다. 반면 김정은과 북한의 핵 도발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이날 오전 10시 민노총과 한국진보연대, 민변 통일위원회 등 65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전쟁반대 평화실현 국민행동' 소속 30여 명은 기자회견을 열고 미국의 군사위협 중단과 우리 정부의 대북 제재 동참 중단을 요구했다.

이창복 6·15 남측위원회 상임대표는 "트럼프 대통령이 한반도를 전쟁 위기로 몰고 있다. 미국 정부는 북한을 나라로 인정하고 평화협정을 체결해야 한다"고 했다. 

백기완 통일문제 연구소장은 "트럼프의 북한 도발은 이 땅의 평화를 원하는 촛불 민심에 대한 공격이다. 촛불이 선출한 문재인 대통령은 어서 나와 촛불 민심을 살펴라"고 했다. 

이들은 호소문에서 "문재인 정부가 대북 제재에 가장 앞장서고 있는데 주권 국가로서 낯뜨거운 행보"라고 했다. 집회 중 "미국 대사관을 철거하고 미군을 몰아내야 한다"는 말도 나왔다. 

집회가 끝날 무렵 참가자들은 가로 2m, 세로 2m 크기의 트럼프 대통령 사진을 페인트용 롤러로 문지르는 퍼포먼스를 했다. 

11월 초로 예정된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訪韓) 저지 계획도 밝혔다. 한충목 평화행동 상임대표는 "무기 판매를 일삼고, 전쟁의 먹구름을 몰고 오는 트럼프의 한국 방문을 막아내겠다"고 했다.

1시간 뒤인 오전 11시엔 '평화협정행동연대' 소속 회원 30여 명이 같은 장소에서 집회를 열고 트럼프 대통령 규탄과 함께 사드배치 철회, 평화협정 체결 등을 요구했다. 

같은 시각 광화문광장 남측광장에선 6·15 남측위가 주최한 '10·4 선언 발표 10주년 기념 평화통일대회'가 열렸다. 

참가자 50여 명은 '제재 말고 대화하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북한에 '완전한 파괴'를 운운한 미국 대통령의 발언은 우리 민족의 존엄과 미래에 대한 심각한 훼손"이라고 했다. 

6·15 북측위는 이날 보내온 '연대사'에서 "현 남측 당국까지 이성을 잃고 맞장구를 치고 있는 것으로 하여 정세는 예측할 수 없는 최극단으로 치닫고 있다"고 했다.

* 출처  : 조선일보 9.29일자 보도

'전쟁반대 평화실현 국민행동’은 박근혜 정부시절인 2013년 3일 오전 11시 광화문광장에서 발족 기자회견을 개최했었다. 이 단체에는 대표적인 극좌 종북성향의 단체들도 포함되어 있다.

종북세력의 공통적인 특징 10가지만 적어보자
모든 문제를 미국탓으로 돌린다.

1) 분단도 미국 탓이다.
2) 북한이 핵을 만드는 이유도 미국 탓이다.
3) 북한 경제가 어려워진 것도 미국 탓이다.
4) 통일이 안되는 것도 미국 탓이다.
5) 자기 삶이 힘든 것도 미국 탓이다.

6) 북한의 인권문제는 외면하고 대한민국의 인권은 집요하게 매달린다.
7) 북한의 굶주림에는 눈감고, 대한민국의 복지에는 두눈을 부릅뜬다.
8)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는 꿀먹은 벙어리, 정상적인 한미군사 훈련에는 극도로 예민해진다.
9) '대화'라는 말은 좋아하지만, '대비'라는 말은 싫어한다.
10) 헬조선을 외치며 대한민국 체제는 극도로  부인하면서, 북한의 붕괴는 막아야 한다고 외친다. 

한번도 북한 탓이라거나, 북한을 두둔하는 자기탓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런 당신이 부인할지라도 당신은 이미 '종북세력'이다.

2017.09.2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insc****
우주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판사는 판결할 때 법에 의하여 판결합니다.

앞에 놓인 두꺼운 책은  모든  법으로 만든  법전입니다

2017.09.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