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김원웅 의원이랑 조선일보랑 왜 사이가 안 좋아요? 안티조선과 관계가 있나요?
oran**** 조회수 994 작성일2007.04.12

국회 통일외교통상위원장 김원웅 의원 있잖아요.

그 분이 조선일보에 대해 비판적이시더라구요.

왜 그렇죠?

안티조선과 관계가 있는 건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zz****
평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 질문자평 -->

 

조선일보는 친일파 신문이잖아요.

 

그래서 독립운동가 후손인 김원웅 의원을 미워한답니다.

 

그러니까 거짓말한 거지요.

 

그래서 지금 재판중이랍니다.

 

 

 

 

"<조선>이 죽나 김원웅이 죽나, 한판 해보자"
[오마이뉴스 2005-04-28 13:07]
[오마이뉴스 권박효원 기자]
 
▲ 김원웅 열린우리당 의원이 28일 <조선일보>를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하고 '투기 의혹' 기사에 대한 정정보도를 요구했다. 사진은 지난 1일 김 의원이 조선일보의 보도에 대해 반박회견을 하는 모습. (자료사진)
ⓒ2005 오마이뉴스 이종호

"4선, 5선 줄서는 것에 연연하지 않겠다. <조선일보> 간판을 내리느냐, 김원웅이 죽느냐. 비장한 각오로 싸우겠다. 이번은 시발점일 뿐이다. 친일세력과 민족진영 간의 한판 큰 싸움이 될 것이라고 예고한다."

 

 

김원웅 열린우리당 의원이 <조선일보>와의 전면전에 나섰다.

김 의원은 28일 조선일보를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하고 '투기 의혹' 기사에 대한 정정보도를 요구했다.

이날 오전 국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김 의원은 "조선일보의 보도는 독립유공자 후손에 대한 친일반민족 세력의 저항"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현역 정치인으로 (언론중재위 제소가)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라며 "그러나 이 문제는 단순히 조선일보와 김원웅의 싸움이 아니라 과거사 청산 정국과 직결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 1일 조선일보는 "(김 의원이 가지고 있던) 상현동 밭 중 절반 가량은 매입 후 4년이 지난 시점에 매각했다"고 보도하고, 주소지 건물주라는 김모씨의 말을 빌려 "김 의원은 보지도 못했다"며 위장전입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문제의 땅은 4년이 아니라 14년이 지나 매각했고 '김모씨'의 집에서 세들어 산 적이 없다"며 반박했다.

김 의원은 "저는 조선일보의 친일행적 규명에 앞장서왔고 이 때문에 서로 상당히 불편한 관계"라며 "조선일보는 자사 이익을 위해 표적취재를 해서 제 도덕성에 흠집을 내려 했다"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그동안 공개적으로 '안티 조선'을 선언하고 각종 연설이나 언론 인터뷰 등에서 조선일보를 비판해왔다.

그는 '표적취재'의 정황으로 ▲조선일보가 (김 의원이 후보로 나선) 당의장 선거 하루 전날 머리기사로 기사를 보도한 점 ▲'투기 의혹' 보도 3일 전 조선일보가 고위공직자 투기의혹과 관련 "부동산 투자가 보편적 재산증식수단으로 간주됐다는 시대상황"을 강조하는 사설을 낸 점을 꼽았다.

7개 독립유공자단체 "김원웅을 지키는 것이 민족정신을 지키는 것"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광복회, 독립유공자협회 등 7개 독립유공자단체도 공동으로 성명을 내고 "친일 조선일보의 음해로부터 김원웅 의원을 지키는 것이 민족정신을 지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단체들은 "조선일보가 한가닥 양심이라도 있다면, 사주 방씨가 친일의 대가로 마련한 호화저택은 외면하고 독립군의 후손이 농사짓던 땅을 어떻게 부동산 투기로 매도할 수 있냐"고 꼬집었다.

김삼열 독립유공자협회 회장은 "김원웅 의원에게 죄가 있다면 독립유공자로 태어나 민족 반역자를 처벌하는 법 제정에 앞장선 죄밖에 없다"고 김 의원을 적극 옹호하며 "상황을 가만히 두고볼 수 없어 독립운동 단체들이 모두 후원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이날 성명서 낭독에는 단채 신채호 선생의 며느리인 이덕남씨, 3.1운동을 주도한 차희식 지사의 손자 차창규씨 등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직접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권박효원 기자

 

<!--- 출처 --->

출처 : 검색

2007.04.1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