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광복절에 하는 일
pink**** 조회수 15,383 작성일2011.02.09

이제 초등학교 4학년 되는데요..... 학교 숙제가 기념일에 대해 알아오는 건데 너는 광복절을 골랐거든요. 뭐 날짜와 의미 하는 일 관련된 사진 같은 것만 알아오면 되는데 광복절에 하는 일이 뭔지 모르겠어요 내일까지니까 최대한 빨리 답변 부탁드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oc****
달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광복절에 태극기 다는 방법

 

 

광복절(8.15)에 태극기 계양법

 

[태극기는 이렇게 답니다]

 

◇태극기 계양시간 07:00 ~ 18:00◇

-단, 24시간 국기계양제도 시행으로 각 가정에서는 태극기를 광복절(8.15) 전날 부터 계속 달 수 있습니다.

-심한 눈, 비, 바람(악천우) 등으로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태극기를 내려야 합니다.

 

[태극기는 어디에 달까요?]


◇주택의 경우는(집밖에서 볼 때)
-단독주택: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
-공동주택: 각 세대의 난간 중앙이나 왼쪽

*주택에 구조상 부득이 한 경우,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광복절에 하는 행사(전국 광복절 행사 입니다)

 

'제65주년 광복절'인 15일 서울 광화문과 충남 천안독립기념관 등 전국 곳곳에서 광복의 뜻과 정신을 기리는 다양한 기념행사들이 개최됐다.

   정부는 이날 오전 광화문광장에서 이명박 대통령과 5부 요인 및 국가 주요인사, 주한외교단, 각계대표, 서울시민 등 4천50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제65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거행했다.

   또 정부는 경술국치 100주년을 맞아 광복절 경축행사의 식전 행사로 고종 때 모습으로 복원된 광화문의 현판 제막식을 열었다.

   경축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경축 영상물 상영, 기념사, 독립 유공자 포상, 경축사, 광복절노래 제창, 만세삼창 등 순으로 진행됐고 식후 행사로 광화문 개문 의식이 열렸다.

   이명박 대통령은 이날 경축식에서 평화공동체와 경제공동체, 민족공동체로 이어지는 평화통일의 3단계 방안을 내놓고 "남북의 평화공동체를 구축하려면 무엇보다 한반도의 비핵화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족의 자주독립 정신이 깃든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에서도 이날 오전 광복회원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절 경축식이 열렸다.


 
집집마다 태극기를 휘날리며 광복절
(서울=연합뉴스) 제 65주년 광복절인 15일 서울 서초구 방배1동 다솔길에서 주민들이 집집마다 태극기를 달고 있다. 2010.8.15



   충남도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경축식에서 안희정 충남지사는 "한국을 비롯해 많은 동북아 국가에 피해를 준 일본은 말뿐인 사과 대신 진정한 사죄와 피해 보상 등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경축식에 이어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행사로 '뮤지컬 공연'과 태극기 목각판 찍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으며, 독립기념관 내에서도 '문화재 태극기 특별기념전', '독립운동가 기획전' 등이 열렸다.

   충남 시.군 곳곳에서도 광복절 행사가 진행돼 이날 오전 6시 아산시청 앞에서는 민족통일아산시협의회 주관으로 '광복 65주년 기념식'을 갖고 '태극기 휘날리며 걷기 행사' 등을 가졌다.

   이날 천안 독립기념관을 비롯해 유관순열사 추모관, 금산 칠백의총, 아산 현충사 등 충남도내 현충 기념시설 곳곳이 무료로 개방됐다.

   경남도는 이날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애국지사, 유가족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 경축행사를 열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일제 강점기 항일운동을 편 김동수, 김경오 선생에게 건국포장을 추서, 그 의미를 더했다.

   김두관 경남지사는 경축사를 통해 "진정으로 강한 나라가 되려면 소통과 연대를 통해 국민이 단합해야 하며, 소통을 위해선 민심을 겸허하게 받들어야 한다"며 "민심을 받드는 것이야말로 일제 강점과 같은 치욕을 되풀이하지 않고 민부강국를 만드는 초석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함께 만드는 대형 태극기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15일 서울 조계사에서 열린 광복 65주년 기념법회가 끝난 뒤 불자들이 대형 태극기에 손도장을 찍고 있다. 2010.8.15



   경남 김해, 창녕, 의령 등에서도 이날 제65주년 광복절을 경축하는 음악회와 체육대회, 건강달리대회 등이 열렸다.

   제주도는 이날 오전 10시 제주학생문화원에서 도내 각급 기관, 단체장과 광복회원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절 기념식을 가졌으며 행사 뒤 우근민 제주지사는 생존 애국지사인 강태선(85.서귀포시) 선생 등 광복회원 117명과 오찬을 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경축식에 앞서 이날 오전 9시 제주시 조천만세동산 애국선열 추모탑 앞에서 '함성상', 절규상' 등 광복의 의미를 새롭게 표현한 조형물 제막식도 열렸다.

   울산에서는 박맹우 울산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광복절 경축식에 이어 자전거 동호회 회원 200여명이 문화예술회관 앞 도로에서 태극기를 자전거에 꽂고 울산 시가지를 순회하며 나라사랑의 마음을 시민들에게 전했다.

   울산시는 이날 울산대공원 SK광장에서 '나라꽃 무궁화 사진전'을 열고 시민들에게 무궁화 묘목 3천 그루를 나눠주기도 했다.

   인천지역에서도 광복의 기쁨을 시민과 함께 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이날 경축식이 열린 인천 문예회관 안팎에서는 인천시립합창단과 교향악단의 경축 콘서트를 비롯해 태극기 퍼포먼스, 독립군 체험, 독립취지문과 어록비 낭독, 태극기 나줘주기 행사 등이 펼쳐졌다.

   이밖에 대전시, 전북도, 강원도 등 다른 광역자치단체에서도 애국지사와 유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절 경축행사를 개최하고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높은 뜻을 기렸다.

 

 

 

출처연합뉴스인용

2011.02.10.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제가 알기로는 우리나라가 일본한테 36년간 빼앗겼는데 해방된 날이 광복절 입니다.

허접답변 죄송합니다.

2011.02.10.

  • 출처

    head447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