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세례명 '베로니카'에 대해서
mur0**** 조회수 15,832 작성일2004.03.22
제 세례명이 '베로니카'인데요

'베로니카'라는 세례명에 대해서 궁금하더라구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자매님.. 저도 베로니카 랍니다.^ㅡ^

우선 7월 9일을 축일로 지내는 수도원장 베로니카 성녀님

이탈리아 우르비노의 메르깔델로 출신인 우르술라라는 이름으로
세례를 받았는데, 어릴 적부터 신심생활에 매력을 느끼고 수도생
활을 꿈꾸었다. 그러므로 결혼하라는 부친의 권유를 끝까지 물리
치고, 1677년에 치따 디 까스뗄로의 카푸친회에 입회하여 베로니
카라는 수도명을 받았다. 그녀는 이때부터 그리스도의 수난을 체
험하기 시작하여, 1697년에 오상을 받았다. 치따 디 까스뗄로의
주교가 개인적으로 조사한 결과 그녀의 오상은 진실하다고 선언
하였다. 그녀는 관상생활과 활동을 잘 조화시켰고, 34년 동안이
나 수련장직을 맡았으며, 1716년에는 원장으로 선출되어 죽을 때
까지 책임을 다 하였다. 베로니카는 여러가지의 초자연적 은혜를
받았는데, 18세기의 위대한 신비가로 유명하다.


7월 12일 축일 귀부인 베로니카 성녀님

전승에 의하면, 성녀 베로니카는 예수께서 갈바리아 산으로 십자가를 지고 가실 때 예수님의 얼굴에서 흘러내리는 피땀을 닦아준 예루살렘의 어느 부인이다. 그녀는 자신의 옷으로 성면을 씻
엇는데 나중에 살펴보니 거기에 주님의 모습이 박혀 있었다고 한다. 이때부터 그 여인은 베로니카로 알려졌는데, "베로"는 라틴어로 "베라"(참, 진실한)이고, "이카"는 "아이콘" 즉 성화상을
뜻하므로, 그녀의 이름은 그 자체가 그리스도의 "참 모습"이란 뜻이 된다. 이 사건 이후 그녀의 운명은 여러가지로 서로 다른설로 전해온다. 그 한가지 전설에 의하면, 그후 그녀는 로마로 가서 자신의 이 유품으로 띠베리오 황제를 치유했다는 것이고, 임종 때에는 이 유물을 교황 끌레멘스에게 드리라고 유언하였다고 한다. 또 다른 전승에 의하면, 그녀는 루가복음 19장 1절-10 절에 언급된 세리 자캐오의 부인인데, 남편과 함께 프랑스로 건너가서 남부 프랑스인들의 개종을 위하여 헌신하였다고 한다. 또 "빌라도의 술책"이란 책에는 그녀가 마태오복음 9장 20절-22절에 언급된 여인으로, 12년 동안이나 하혈병을 앓다가 예수님의 옷깃을 만짐으로서 치유받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어느 것이 진실인지 자세히 규명할만한 자료는 없는 실정이다.


2월 4일 베로니카 성녀님

예루살렘 출생의 베로니카는 경건한 유대 집안 출신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골고타를 향해서 십자가를 지시고 가실 때 용감하게 군중을 헤치고 들어가 피땀에 젖은 예수님의 얼굴을 닦아주신 성녀이다.


1월 13일 동정녀 베로니카 성녀님

성녀 베로니까의 부모는 밀라노 교외에서 힘든 노동을 하며 살던 가난한 사람이었다. 그러나 너무나 가난하여 딸에게 학교 교육을 시키지 못하였음으로 베로니카는 읽지도 못했지만, 어머닝의 신심에 힘입어 하느님 사랑만큼은 어느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다. 그녀는 성실하고 일 잘하는 여자로 손꼽혔고 또 지극히 겸손하였다. 그녀가 들일을 할 때에는 동료들과 될 수 있으면 멀리 떨어져서 잡담보다는 하느님을 관상하는데 시간을 보냈다. 이리하여 그녀는 밀라노의 성 아우구스띠노회에 들어갈 허락을 받았다. 그는 입회할 때부터 한밤 중에 일어나 기도하였고, 또 읽고 쓰기를 익혔다. 그러나 학업이 극히 부진함으로 원장은 만일 그녀가 세 글자를 알지 못하면 내쫓겠다고 하였던 것이다. 첫째는 마음의 순결이었고, 두번째는 다른 사람의 죄나 과오에 대하여 불평하지 않는 것 그리고 셋째는 그리스도의 수난에 대하여 매일 묵상하는 내용이었다. 3년의 준비기간 동안 그녀는 이 모두를 규칙 그대로 실행하여 모범적인 수도자로 변신했던 것이다. 그후 그녀는 무슨 일을 하든지, 그 일 속에서 탈혼에 빠졌고, 또 가끔씩은 환시를 보았다고 한다. 그녀는 자신이 예언한 날에 선종했는데, 이때 그녀의 나이는 52세였다고 한다.


베로니카를 닮은 하느님의 예쁜 딸 되시길 기도중에 생각할께요.^ㅡ^

2004.03.22.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바오로 딸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