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노포의 법칙 속초 32년 황태구이

 

안녕하세요 맛짱이에요

오늘 모닝와이드 노포의 법칙에 나오는 속초 32년 황태구이 집은 속초에서 황태맛집으로 유명한 집인데요. 속초 지역 주민들은 물론이고, 강원도 여행을 갈 때 기억해뒀다가 들리면 좋을 거 같은 맛집니다. 2019년 10월 30일 모닝와이드  7190회에 노포의 법칙 속초 32년 황태구이 맛집으로 방영되는 "미가"를 오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모닝와이드 노포의 법칙 속초 황태구이 소개

오직 황태만 28년이라는 문구가 눈에 띄는데요. 황태요리 전문점 속초 미가는 앞과 옆에 근 공터가 있어 주차도 용이하고, 내부도 커다란 좌식 테이블이 다량 구비되어 있어 단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감가는 실내에 마음까지 따듯해지는데요.  

 

 

황태는 영하 15도 이하의 기온을 유지해야 하며 눈과 바람이 지속적으로 적당량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기후조건에 예민하여 제대로 된 맛을 구현할 수 있는 지역이 드물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대관령의 일부분과 진부령 부근의 용대리 덕장이 최고의 생산지라고 해요. 중국산 황태가 많아 요즈음엔 국내산 제대로 된 황태를 맛보기 힘들다고 하는데요.

오늘 모닝와이드 노포의 법칙에 소개된 황태구이집 미가는 바로 그 용대리에 덕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통 황태집에서는 황태가 비싸다보니 다른 재료를 넣어 황태의 양을 줄이는데 미가의 황태는 그런 속임수 없이 가득 황태를 넣어주신다고 해요. 

 

 

가장 유명한 것은 황태정식입니다. 16,000원인 황태정식은 26가지의 반찬과 함께 한상 차려지는데요. 밑반찬 역시 황태로 구성된 반찬이 많아 더욱 흐뭇한 한상입니다. 

 

반찬이 무려 26가지. 황태국은 시원하니 해장으로 딱이고요, 사골국물처럼 진한 국물의 황태국입니다. 쫀득한 메밀찐만두 역시 그 맛을 더하네요. 황태국에 황태부터 건져먹고 메밀만두를 빠트려 만두국으로 먹어도 일품일 듯 합니다.

 

잘 구어진 더덕과 황태가 눈에 띕니다. 그리고 옆에 사골국같은 황태국 역시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윤기 가득한 황태의 모습입니다. 빨간 양념이지만 보기보다 맵지 않아 아이들도 소량은 먹을 수 있다고 하고요, 또 황태국과 반찬이 많이 나오니 어른도 아이도 먹을 수 있겠습니다. 

 

 

흰쌀밥 위에 황태 하나 얹어서 먹으면 그야말로 꿀맛이겠지요 ???? 

 

 

 

 

● 속초 미가 가격

자, 이렇게 한상 차려져 나오는 것이 16,000원의 황태구이정식이고요. 같은가격에 더덕구이 정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황태해장국은 10,000원, 메밀찐만두 7,000원, 순두부 10,000원으로 모두 착한 가격이네요.

 

 

 

노포의 법칙 황태구이 위치

 



◎ 주소- 강원도 속초시 신흥2길 41 (강원 속초시 노학동 1006-13)
☞ 속초 한화리조트 초입에 있습니다.

◎ 전화번호- 033-635-7999

 

◎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에 열고 오후 11시에 닫는다고 합니다. 단,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2019.10.30 모닝와이드 노포의 법칙 속초 32년 황태구이 편 방송에서 더 생생하게 확인해보시고 기억해두셨다가 소중한 발걸음 하셔서 맛있는 식사되셨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다른 방송 맛집들로 찾아뵙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