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로이 유리에 대해 궁금한 게 있습니다! (냉장 쇼케이스)
비공개 조회수 1,841 작성일2019.03.28

안녕하세요! 최근 냉장 쇼케이스에 관심이 생겨 직접 한 번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냉장이다보니 김서림 문제가 있을 것 같아서 이런저런 방법을 찾아봤습니다만.

로이 유리 라는게 있더군요. 2중 또는 3중의 구조로 로이 유리와 일반 페어 유리를 조합해 만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김서림 방지 쇼케이스에는 로이 유리를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1. 냉장 온도 1~3도 정도를 유지하려는데 로이 유리로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

   (유리의 크기는 900*600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야외에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2. 로이 유리는 발수 기능이 있나요 ? (물이 맺히지 않고 그대로 타고 흘러내리는 ?)

3. 사용 용도마다 로이 유리와 일반 페어 유리의 각 두께가 달라지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왜 그런지요.


알고 싶습니다! 기술자분들과 전문 지식인분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Xavier Aliev4016
지존
영어 공부, 시험, 학원, 온라인교육, 영어 어원, 어휘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희집도 시공해서 아는대로 적습니다.

1.냉장온도 유지에 도움이 되는데 나노유리보다는 기능은 떨어지는 걸로 압니다. (비용의 문제가 있지요, 더 비싸니까~)
2.발수기능 좋습니다.
3.시공상황에 따라 다르니 컨택하실  시공하시는 업체에 맞는 두께로 선택하셔야 할 것 같네요.

아래의 그림들을  참조해보세요.

높은 단열효과로 난방비 절감

로이유리는 유리 한쪽 면에 은(Silver)을 코팅하여 단열효과를 극대화한 유리입니다. 추운 겨울에는 내부의 난방열이 외부로 손실되지 않도록, 더운 여름에는 외부의 열이 내부로 들어오지 않도록 막아주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결로현상 방지 효과

소프트 로이유리는 실내,외의 온도차이를 줄여 결로현상을 억제 하며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결로현상이 발생하면 가족들의 건강까지 위협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건강하고 쾌적하게! 소프트 로이유리가 도와드립니다.

자외선 차단 효과

로이유리는 태양으로부터의 열을 반사시켜, 외부 자외선이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줍니다. 가구, 옷 등의 변색까지 막아줍니다.








2019.03.2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